NHN, 사진작가 ‘스티브 맥커리’ 본사로 초청…한국 팬들과 만남의 자리 마련
스티브 맥커리는 12일 저녁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NHN 본사를 방문, NHN 임직원과 사진 분야 전문가 및 블로거 약 300명을 대상으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강연은 ‘도전 정신과 프로 의식’ (Challenge & Professionalism)’ 을 주제로 약 2시간동안 진행됐다. 스티브 맥커리는 ‘아프간 소녀’ 등 이미 잘 알려진 그의 작품에 얽힌 후담과 완벽한 찰나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놓았다.
스티브 맥커리의 경험과 철학이 농축된 이번 강연 내용을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향후 녹화 영상을 네이버 캐스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NHN은 스티브맥커리의 국내 전시와 방한 일정에 맞추어 오프라인 강연뿐 아니라 온라인 전시회도 함께 열고있다. 전시장을 찾기 어려운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전 세계를 감동시킨 스티브맥커리의 작품을 ‘네이버 갤러리 N‘ (http://photo.naver.com/galleryn/176 )에 소개하고 있다.
NHN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누구나 쉽게 그들의 철학과 경험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수준 높은 온라인 콘텐츠를 네이버플랫폼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 저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있다.
※ 참고
‘네이버 갤러리 N’ 서비스
전문성 있는 사진 콘텐츠를 보여주는 온라인 전시공간으로, 국내에서 열리는 주요 사진 국제 페스티벌, 비엔날레 컨텐츠를 비롯하여 국제적인 명성을 지닌 사진 전시인 얀 베르트 랑, 카쉬, 내셔널지오그래픽전 등의 전시 컨텐츠를 소개하고있다.
- 스티브 맥커리 국내 전시 일정
- 날짜: 2012년 9월 12일 ~ 10월 21일
- 장소: 예술의전당
= 문의 02) 511-2931 (어반아트)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031-784-3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