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2년 지역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 ‘농어촌 여성의 역량강화와 경제참여’ 주제로

2012-09-13 18:30
경남, 전남--(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 남부센터는 전남여성플라자와 함께 “농·어촌 여성 역량강화와 경제 참여”라는 주제로 2012년 지역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9월 20일(목) 전남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한다.

2012년 제56차 UN여성지위위원회에서는 “농촌 여성의 권한 강화와 빈곤·기아 근절, 개발과 현재 도전과제에 있어서 그들의 역할”이라는 의제로 국제회의를 개최하였고, 올해를 농촌 여성의 역량강화와 지역 개발에 있어서 그들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해로 정하였다.

이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와 전남여성플라자는 동 주제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농·어촌 여성 역량강화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세미나는 정책 및 사례 발표로 이루어진다. 세션 1에서는 여성 농·어업인 역량강화와 관련한 국제 사회의 동향 및 중앙 정부의 정책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고, 세션 2에서는 여성 농·어업단체의 교육 현황 및 여성농업인의 경제 참여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를 통하여 여성 농·어업인들의 경제·사회적 역할의 현황과 전망을 살펴보고, 또한 논의된 주제들이 농·어촌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남여성플라자: http://www.jwomen.or.kr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 선임 정숙남
055-372-27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