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뮤직, 유·무선 환경에서 음악 관련 영상 ‘실시간 중계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2-09-14 09:09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유무선 통합 1위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 뮤직을 통해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시작하며, 첫번째로 신곡을 발표하는 지드래곤의 'GD COUNTDOWN LIVE(http://music.naver.com/onair/gdlive )’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드래곤의 새 미니앨범 “ONE OF A KIND”의 음원은 15일 0시 온라인에 공개된니다. 지드래곤은 이에 맞춰, 14일 1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네이버 뮤직의 ‘GD COUNTDOWN LIVE’를 통해 대중들과 새 앨범이 공개되는 순간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관련 내용을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생생하게 즐길 수 있으며, 댓글이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트위터 등 다른 SNS로의 스크랩을 통해 자신의 소감을 나누고, ’GD COUNTDOWN LIVE’가 종료된 이후에도 해당 페이지에서 영상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네이버 뮤직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는 음악과 관련된 HD급의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앞으로 지드래곤의 첫 사례와 같이 음원 발표 현장뿐 아니라, 소규모 콘서트나 백스테이지 모습 등 다른 매체를 통해 노출할 수 없었던 영상을 공개하고, 댓글을 통해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통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NHN 네이버뮤직 서비스팀 우승현 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뮤지션과 이용자가 더욱 친밀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좋은 음악을 하는 뮤지션들에게 또하나의 좋은 홍보 플랫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김현지
031-784-16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