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이노베이션, 소취 기능성 ‘애완동물 하우스’ 출시

뉴스 제공
에코이노베이션
2012-09-14 17:23
서울--(뉴스와이어)--가족처럼 애지중지하는 반려동물의 악취 때문에 고민인 펫맘들을 위한 소취 기능성 애완동물 하우스가 출시돼 관심을 끈다.

소취 전문기업 에코이노베이션(www.ecoinnovation.co.kr)은 지난 5일 반려동물의 악취를 자체 정화하는 소취 기능성 ‘펫-하우스’(애완동물 집)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애완동물 하우스는 일본 축산 및 산업 악취제거에 사용되는 크라레트레이딩社의 소취기능성 메쉬(일본명 Madoka. Sayaka)를 내·외장재로 채용해 냄새를 제거한다. 크라레트레이딩의 메쉬는 염화비닐수지의 미세기공 안에 활성탄과 천연소취성분이 들어 있어 암모니아, 트레메틸아민 등과 같은 냄새 분자를 흡착과 동시에 분해하고 있다.

에코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지난 5개월 동안 디지털 방식을 적용한 소재 테스트 및 완제품 테스트 결과 냄새분자의 특성에 따라 최소 70%에서 최고 90%까지 악취를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테스트를 실시한 뒤 9월 하순부터는 대량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에코이노베이션 측은 악취를 없애는 애완동물 하우스에 이어 반려동물이 쓰는 방석과 소파, 침구, 의류 등에도 소취방식을 적용해 제품화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코이노베이션 개요
에코이노베이션은 소취기능성 섬유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innovation.co.kr

연락처

에코이노베이션
1600-9616

이 보도자료는 에코이노베이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