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사랑나눔 농촌봉사활동 실시

- 푸르메 재단 의료진과 함께 덕산리 지역마을 어르신 40여명 의료 진료

- 일손 부족으로 거두지 못한 농작물 지역주민들과 함께 수확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은 9월 16일(일) 오전 10시부터 5시간 동안 강원도 인제군 덕산리 일대 지역마을에서 도시와 농촌의 교류 증진 및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사랑나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농촌봉사활동에는 신한은행의 사회공헌 파트너 기관인 푸르메 재단 의료진 12명이 동행해 지역마을 어르신 40여명의 치과 및 한방진료를 실시했으며, 신한은행 직원 15명은 일손부족으로 미처 거두지 못한 고추 등의 농작물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수확했다.

신한은행 직원들과 농작물 수확을 하던 한 지역 주민은 “고령화 추세로 농가마다 일손이 부족해 매년 힘들었는데, 이렇게 도와주니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자원봉사를 하는 동안 주민들과 정이 많이 들었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계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장애인 재활복지 증진을 위해 푸르메 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치과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마을에 위치한 푸르메 센터에 국내 유일의 민간 장애인 전용치과인 ‘신한은행 희망나눔 치과’를 열어 장애아동들의 진단 및 재활, 자립 활동 등의 진료를 지원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사회협력부
사회복지사 전현혜
02-2151-3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