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도 온라인이 대세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2-09-16 10:45
부산--(뉴스와이어)--청년층의 취업난이 심각하다. 단편적으로는 개인만의 문제로 치부되겠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사회를 계층화 만들고 빈곤층을 생산하며 나아가서 범죄 발생빈도 증가의 한 원인이 되고 있다. 당장 일자리를 만들어 먹고 살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시점이다.

더불어 교육계에서도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대학 입시만을 지향하는 천편일률적인 교육보다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교육이 도입 되어야 할 때이다. 더 이상 대학 졸업장이 아닌 자격증으로 개인의 역량을 평가받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고 앞으로는 그런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 확신한다.

자격증이라 하면 일반적인 것부터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자격증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한때는 토익, 컴퓨터 등의 자격증이 인기가 있었다면 요즘은 개인적으로 돈을 벌면서 자녀를 양육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독서지도사, 논술지도사,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교육 분야의 자격증에 많이들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대학평생교육원 및 민간평생교육원의 문을 두드려보자. 각 대학마다 평생교육원을 두고 이러한 과정을 운영 중이며 벅스북평생교육원(www.bugsbook.com)과 같은 민간평생교육원에서도 동일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평생교육원은 대학의 공신력을 믿고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교육기간이 길고 다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벅스북평생교육원은 저렴함 가격으로 질 좋은 강의를 온라인으로 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오프라인 강의에 비해 강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다소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어느 것이 되었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부딪쳐 볼 일이다. 시도하지 않고 후회만 하는 사람에게는 발전이 없다고 했다. 각 기관의 장단점을 잘 따져 유용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보자.

큐라이트엘이디 개요
벅스북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하채원 팀장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