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동아리, 재능기부로 지역아동센터에 아름다운 벽화 선물

대전--(뉴스와이어)--대전·충남·충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재능 나눔 봉사동아리 ‘가온누리’가 9월 15일 대전 중구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들과 함께 벽화그리기 재능봉사를 펼쳤다.

이 행사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문창인)에서 초빙한 대전지역 벽화 자원봉사단체인 ‘예그리나’ 회원들이 전체적인 도안과 구성을 맡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동아리 ‘가온누리’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함께 벽화를 완성했다.

지난 2009년부터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을 중심으로 대전 및 충청권역의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시설 등에서 매월 정기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가온누리’의 오창현 사회복무요원은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조그만 재능들이 모여 세상을 좀 더 따뜻하게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면서 오늘의 조그만 노력이 아동들에게 꿈을 심어준 것 같아 보람 찼다”며 앞으로 가온누리의 재능나눔 봉사의 확대를 다짐 하였다.

한편, 이번 벽화 지원 대상인 복음행복한홈스쿨은 대전 중구 용두동의 저소득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문화활동, 체험프로그램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벽화 지원을 통해 시설환경개선에 적잖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인재경영의 핵심분야인 교육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최정원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