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자매브랜드 내세우며 프랜차이즈 시장 선도에 나서
최근 교촌치킨이 38년 전통 칼국수 장인과 전략 제휴를 맺고 ‘강남교자’(www.강남교자.kr)를 만들어 화제다. 공중파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칼국수 명장의 전통적인 손맛을 전문 제품으로 개발해 오래 전부터 전해져 온 깊은 맛을 가맹점을 통해 보다 널리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게 하겠다는 포부다.
칼국수와 비빔국수, 콩국수, 만두, 떡만두국 등의 친환경 음식을 트렌드에 맞게 지속적인 신메뉴로 출시하고 있으며, 매장 조건에 따라 소형 매장형으로 칼국수와 만두전문점, 칼국수/만두 및 샤브 전문 매장형 등으로 자연 친화적인 고급스러운 매장으로 구성하고 있다.
또 하나의 브랜드인 ‘Cipolla Rosso’ (www.cipollarosso.com)는 ‘붉은색의 양파’의 뜻에서 따온 말로 정통 고급 레스토랑 보다 조금은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양파는 중년 이후의 건강식품이라 불리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를 사용하여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항산화제 기능의 음식을 제공하며, 더불어 오징어 먹물과 쌀면을 사용하여 기존과 분명히 차별화된 브랜드라는 것이 핵심포인트다.
레스토랑과 푸드홀 각각에서는 샐러드와 에피타이저,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밥, 디저트, 와인 등의 메뉴가 있으며, 가격은 1만원 이하부터 3만원 대까지 다양하다.
이 두 브랜드는 교촌치킨 본사에서 운영체계를 유지함으로써 메뉴의 다양한 구성과 트렌드에 맞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주기적인 제품과 서비스, 청결, 매장운영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초보창업자에게도 쉽게 창업할 수 있다.
또, 냉동품을 저장, 수송하는 저온유통 체계인 콜드 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으로 식자재의 전문화된 배송관리, 월1회 본사 방문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까지 지원하고 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www.changupmall.com) 민주홍 팀장은 “가맹기업이 제 2브랜드를 론칭할 경우 1브랜드에서 가진 성공 노하우와 운영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비용절감 및 영역 확장에 효과가 있으며, 충성고객층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예비창업주들에게도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어 “그러나 각 브랜드에는 고유의 콘셉트를 마련하여 집중하는 것이 좋으며, 하나의 브랜드가 실패할 때 제1브랜드에도 타격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남교자’와 ‘치폴라로소’는 최근 방송매체를 통한 마케팅과 드라마 전용 촬영장으로 광고 되고 있으며, 외국인유치를 위한 배너 및 쿠폰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가 진행되고 있다. 문의 : 02) 517- 7755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MK BUSINES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