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코,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 코 안쪽에 있는 비(鼻)밸브를 넓혀주는 것이 포인트

- 모래시계 원리로 비(鼻)밸브10% 확장되면 호흡량 30% 증가

- 억지로라도 코로 숨을 쉬게 해줘야 코 기능 살아나

뉴스 제공
수면과건강
2012-09-18 11:13
전주--(뉴스와이어)--요즘 동네 이비인후과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코가 고장 난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콧물, 재채기, 코막힘이 동반되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에 코를 살리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이야 다양하지만 치료의 목표는 코로 숨을 잘 쉴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입호흡은 많은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입으로 숨을 쉬면 정화되지 않은 공기가 직접 기관지로 들어가게 되면 편도에 염증이 생기거나 폐에 감염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감기에 잘 걸리게 된다. 한의학적 원리로 보면 폐가 약하면 코가 약해져서 비염에 쉽게 걸리게 된다.

성장기 어린아이는 얼굴의 성장이 왜곡된다. 입을 벌리고 있으면 혀가 아래에 위치하게 되어 얼굴이 좁아지고 아래턱이 뒤로 밀리게 되고 평상시에도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부정교합이 된다. 이런 얼굴 형태는 외모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되는데 기도가 좁아져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이 쉽게 발생하게 된다. 성장기의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은 수면을 방해하여 성장 호르몬 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에 키가 크지 않는 원인이 되고 주의력 집중력 장애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코호흡이 안되면 두뇌 활동을 방해하게 된다. 머리를 많이 쓰는 수험생은 특히 열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 열이 제대로 식혀지지 않으면 두뇌 회전이 둔해지고 머리가 아프기도 한다. 비강을 통해 공기가 들어가고 나가는 과정에서 뇌의 열을 식혀주게 된다. 코는 공기 정화기 역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라디에이터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코로 숨을 쉰다는 것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매우 중요한 면역 활동이다.

코가 병이 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해야겠지만 자주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아 참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코로 숨을 잘 쉬게 해주는 제품을 소개한다.

중소기업 히트500 제품에 선정된 ‘NX.코로로’라는 제품은 착용이 쉽고 간편하며 코호흡의 관문인 비밸브와 비강의 볼륨을 확장해주기 때문에 코호흡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의료용 실리콘으로 제작되어 인체에 안전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비인후과에서 일반인과 코막힘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NX.코로로’의 사용 전후를 비교하는 비강 음향 통기도 검사를 시험했는데 외비 밸브 확장률은 평균 22.2%이고 비강의 볼륨 확장은 49.2%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었다.

모래시계의 중간 구멍에 해당하는 비밸브는 호흡 시 공기의 저항을 가장 많이 받게 되는 곳이다. 모래시계의 중간 구멍을 넓혀주면 모래알갱이의 통과량이 증가하게 되는 것처럼 비밸브의 확장은 호흡량을 증가시켜 숨쉬기가 한결 수월해진다. 코는 공기가 통해야 기능이 퇴화되지 않는다. 코가 막히면 억지로라도 코로 숨을 쉬어야 코의 기능이 회복되기 때문에 코 호흡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비강 통기도 검사 결과 최소 9.7~33.8%의 비밸브가 확장 되었으므로 약 30~90%정도의 호흡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또한 비강의 전체적인 볼륨이 평균 50% 정도가 확장 된 것은 전체적인 비강 내 압력이 줄어들어 숨 쉬기가 그 만큼 편안해지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코 호흡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치료가 곤란하거나 수술하기가 애매한 경우에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인터넷 구매만 가능하다. (www.kokodoc.com).

문의 : 수면과 건강 070-7766-2808 www.kokodoc.com

NX코로로: http://www.kororo.co.kr

웹사이트: http://www.kokodoc.com

연락처

주식회사 수면과건강
정대원 팀장
070-7708-97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