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고용진흥원, 베이비붐 세대 위한 사회참여 지원 무료교육 실시

2012-09-18 15:38
서울--(뉴스와이어)--고령사회고용진흥원(www.ask.re.kr)에서는 50대 이상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베이비붐 세대 사회참여 지원사업 교육상담형 전략추진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베이비붐 세대의 전문성과 경험을 지역사회공익분야(사회복지기관, 보건의료기관, 시민단체 등)에 연계하여 새로운 사회적 가치로 창출하는 교육과정이며, 오는 10월 8일(월)부터 11월 16일(금)까지(총 2개월) 상담·강의 이론교육(20시간)과 실습교육(80시간)을 진행한다.

본 교육과정은 ‘상담사 및 강사의 역할’, ‘파워포인트작성 스킬’, ‘강의시연 평가’ 등의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교육을 통해 상담·강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령사회고령진흥원의 정재환 국장은 “교육 수료 후 사회참여 욕구와 대상자 특성 등을 바탕으로 공기업, 지자체 산하기관 등으로 컨설팅 및 강사·상담사 활동을 연계해 베이비붐 세대가 제 2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기간 동안 식비 및 교통비가 지원될 예정이며, 교육 수강 희망자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에서 교육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10월 4일까지 e-mail(ask5565@ask.re.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홈페이지(www.ask.re.kr)에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전화는 02-3675-7179이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개요
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김훈식)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중고령자에게 공공기관, 민간기관,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및 사회 공헌에 대한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사회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서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ask.re.kr

연락처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기획국장 정재환
02-3675-717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