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과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지원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www.kbstar.com) 민병덕 은행장은 권혁세 금융감독원장, 박만희 구세군 사령관, 손연재 선수와 함께 19일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심장병 수술을 마치고 회복중인 부천 세종병원을 방문하여 수술경과를 보고 받고 선물을 전달하였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이 금융감독원, 한국 구세군과 함께 캄보디아의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으로 올해는 세 명의 어린이가 초청되었다.

이들 세 명의 어린이들은 선천적으로 심장 질환을 앓아 왔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상 수술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번에 초청된 한 어린이(모니카, 18개월)는 이번 수술 기회를 놓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KB국민은행과 금융감독원의 도움을 받아 지난 7일 입국하여 무사히 수술을 마쳤다.

20일에는 이들 어린이들의 출국에 앞서 회복과 퇴원을 기념하는 만찬이 예정되어 있으며, 기념 만찬에는 각 기관을 대표하는 관계자들을 비롯하여 구세군 친선대사 선우림씨가 참석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으로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사업 외에도 아시아 7개국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한국어 교재 지원 및 강의실 구축을 위한 한글사랑 나누기 사업, 캄보디아 식량지원 사업 및 행복한 집 짓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은 공익상품 판매를 통해 조성된 재원으로 매년 희귀, 난치병 환아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