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물회 & 전어 한마당 잔치’ 22~23일 열린다

- 오는 9월 22일~23일, 동빈나루 일원에서 열려

- 포항물회, 각종 수산물, 전어구이, 제수용품 등 판매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2-09-19 17:31
포항--(뉴스와이어)--‘포항물회 & 전어 한마당 잔치’가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동빈나루 일원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가을전어와 포항물회의 참맛을 알리고 제수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북구 동빈나루 일원(동빈큰다리 옆)에서 ‘포항물회 & 전어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어업인들이 직접 잡은 생선을 현장 판매하며 포항물회, 건어물, 죽도시장 제수용품 코너로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이날 어업인들이 직접 잡은 가자미, 오징어, 전복, 해삼, 멍게 등 신선한 수산물을 재료로 한 전통식, 퓨전식의 각양각색의 포항물회를 맛볼 수 있으며 시중가보다 20%정도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또 가을의 진미인 전어구이와 함께 전어회, 전어무침, 돌문어, 개복치, 전복, 건어물 등 다양한 수산물과 영일만친구 막걸리, 해물파전 등 먹거리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날 동빈항 행사장에는 해상무대가 설치돼 방문객들이 시식을 하며 각종 공연과 이벤트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가수 설운도 초청공연을 비롯해 7080 통기타 공연, 국악팀, 포항연예인협회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또 설운도와 함께하는 추석장보기, 회썰기, 물회만들기, 민속놀이, 만원의 행복, 가자미·전어 무게 맞추기, 시민노래자랑 등 이벤트가 펼쳐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