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농협 구현을 위한 ‘전국농협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전국의 농·축협 조합장이 참석한 “판매농협 구현을 위한 전국농협대회”가 21일 오후 2시부터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는 지난 3월 2일 농협중앙회 사업구조개편 이후 경제사업활성화 추진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판매농협 구현에 대한 세부계획과 농업관련 세제감면 추진 경과, 한-중 FTA 협상 동향과 대응계획 등 농업관련 현안 보고 및 농협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결의를 다지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1부 행사에서 울산 농소농협의 박기수 조합장이 한-중 FTA 협상시 농업부문 제외, 농업부문 조세감면 시한 연장, 경제사업 활성화 및 사업구조개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정부 현물출자의 금년내 지원을 촉구하는 내용의 대정부 건의문을 전달할 것을 제의하여 참석 조합장 만장일치로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사업구조개편 추진 현황과 협동조합 기본법 주요내용에 대한 보고 및 농·축협의 현안 문제에 대해 토론하며 농촌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진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농업·농촌의 위기, 식량위기 등 시대의 변화에 맞게 농협의 역할을 확대해 달라는 농업인과 국민의 기대가 커졌으며 이에 대한 해답은 판매농협의 구현”이라고 강조하고 “농협이 그 역할과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서 농업인과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협동조합의 본보기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