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관 1년 6개월 만에 이용객 20만명 돌파

- 2011년 3월 2일 개관이래 1년 6개월 만에 이용객 20만명 돌파

- 명실공히 서울시를 대표하는 유스호스텔로 자리매김

-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인기 요인은 경제적인 가격, 쾌적한 시설, 다양한 프로그램

2012-09-21 07:00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경찰서 사거리에 위치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www.hiseoulyh.com)은 지하1층, 지상7층의 건물로, 95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330명을 수용할 수 있다.

2011년 3월 2일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고객맞이를 시작한 날이다. 그로부터 운영 약 1년 6개월만인, 9월 21일 기준 객실 12만 2149명, 회의실 7만 7949명으로 총 방문객 20만명을 돌파했다.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수탁운영하고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명실공히 서울시를 대표하는 유스호스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렇다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인기 요인은 무엇일까?

첫째, “여기 유스호스텔 맞아요?” 유스호스텔하면 으레 저렴한 비용만큼의 수준을 상상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호텔 못지않은 모던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객실을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6만 원대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객실은 서울시내의 호텔에 비하면 절반도 안 되는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넓고 편안한 객실로 방문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정기적인 디자인 자문회의를 통해 다채로운 색상과 모던한 가구로 멋을 내 청소년과 외국인의 취향은 물론, 워크숍, 강연 같은 행사에도 어울린다. 한 기업 교육담당자는 “경제적인 숙박 및 회의시설은 디자인이나 청결도 면에서 미흡할거란 편견을 깨고 적은 부담으로 질 높은 워크숍을 준비할 수 있다”며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을 자주 찾는 이유를 설명했다.

둘째, 여러 종류의 객실 및 회의시설에 무료 편의시설까지 갖추어 다양한 고객층이 이용 가능하다. 1인실부터 4인실까지 침대가 있는 호텔식 스탠다드룸부터 6·10인실 단체 온돌 및 2층 침대룸, 콘도형 패밀리룸까지 갖추어 각종 단체 및 개인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카페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세탁실·요리실·휴게실도 마련되어 있다. 회의시설은 200명 정원의 대강당부터 대·중·소회의실까지 6개소가 운영되어 강연, 워크샵, 세미나 등에 이용되고 있다.

셋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청소년들과 숙박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연간 수시로 활동중인 프로그램으로는 서울관광명소 통역 가이드 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서울시와 영등포구의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소개하는 ‘서울트립어드바이저’, 외국인 숙박객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체험시켜주는 ‘스페셜이벤트데이’ 외국 청소년들과 한국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인 ‘글로벌청소년교류’가 대표적이며,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공헌 사업에도 힘써 지난 3월에는 전남 완도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서울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하였으며 돌아오는 22일 부터는 1박2일간 지방의 다문화, 도서벽지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서울의 역사유적지 답사, 문화공연관람, 한강요트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글로벌유스볼런티어 대학생 봉사단이 몽골 울란바토르 샤르하트 지역에서 8박9일간 교육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왔다.

이처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기존의 유스호스텔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닌 다양한 교류의 장으로써 기존의 숙박시설과는 전혀 다른 컨텐츠를 제공하고 그로써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계자는 “운영 1년 6개월 만에 고객 20만명 돌파는 유스호스텔의 시설과 서비스가 고객 여러분께 인정 받은 결과” 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들이 똘똘 뭉쳐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님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월간 홈페이지 방문객 5,600만명에 이르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정보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측으로부터 추천숙박시설로 인증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서 청소년 여행관련 기관들과 MOU체결을 추진중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과 문의는 전화, 홈페이지 예약게시판 혹은 E-mail을 통해 할 수 있다. 개별 침대를 예약할 수 있는 도미토리룸은 하이호스텔닷컴(www.hihostels.com)을 통해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입실은 오후 2시에서 밤 10시까지 가능하며, 퇴실은 오전 10시까지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iseoulyh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