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삼성전자광주사업장 환아 의료비지원 후원금 전달식 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자원봉사센터장 정광명),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최삼영)와 함께 20일 오후 광주시청에서 지역 내 저소득가정 환아(희귀난치질환) 의료비 지원사업인 ‘희망의 징검다리’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확산과 저소득 가정 의료비 지원을 위해 이날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이 3,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번 후원금은 김한울(가명/11세, 퀼러씨) 아동을 비롯한 희귀난치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 11명에게 지원된다.

의료비 지원을 받게 된 김한울 아동은 한부모가정으로 8세때 ‘퀼러씨’라는 병명을 판정받아 오른쪽 다리의 심한 통증과 부분괴사로 다리에 철심을 박는 수술을 받았다.

김한울 아동은 어머니의 경제적 활동만으로는 수술 후 뼈 종양 등 치료비를 감당하기 어려웠으나 희망의 징검다리 후원금을 받게 돼 치료와 학업에 매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광주시 최연주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금번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의 후원금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이 아니라 그 가족의 삶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준 사랑과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많은 기업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시기 거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양성갑
062-613-2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