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영호남 디자인분야 1인창조기업 교류전’ 개최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09-20 17:19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영호남지역(창원,광주,전남,전주)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공동주최로 ‘영호남 교류전’을 개최해 디자인 분야 1인창조기업 간 창업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9월 20일 순천시 소재 전남테크노파크 본부동 1층에서 열린 이번 ‘영호남 교류전’에서는 창원시 1인창조기업 매니저와 입주자, 광주디자인센터 및 전남테크노파크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디자인 센터의 지원사업 및 장비활용에 대한 안내, 디자인 분야 1인창조기업 현황 및 문제점에 이어 향후 1인 창조기업의 발전전략을 주제로 토의했다.

또한 비즈니스센터 입주자들 간 창업활동 중 느낀 소희와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네트워킹의 시간도 가졌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류전을 통하여 광주디자인 센터의 장비를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창원시 창조기업들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창조기업들의 사업화가 촉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1인창조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산합포구 옛 마산소방서 자리에 40개의 입주공간을 갖추고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창업·특허·마케팅·경영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상담 및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화 지원을 위한 각종 네트워킹 및 세미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창원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247-9388~7).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
신홍섭
055-225-3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