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원봉사센터, ‘전주·완주로 찾아가는 무한봉사’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시태봉)는 2012. 9. 22(토) 09:30~17:00까지 “전주·완주로 찾아가는 무한봉사”를 실시했다.

자원봉사활동에 경험이 없는 기업, 단체, 소모임 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소단위로 전주·완주 지역을 무작위로 선정하고 방문하여 그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활동꺼리를 발굴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의 재미를 주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완주지역은 고산면, 구이면, 용진면을 방문하였으며, 전주지역은 금암1동, 인후2동, 우아1동을 비롯한 태풍피해지역을 방문봉사를 하였으며 독거어르신댁 가정방문을 통한 집안정리와 농촌봉사활동, 태풍피해복구지원활동을 펼쳤다. .

이번에도 태풍으로 피해를 입었던 화전동지역 딸기밭 피해를 본 농가의 비닐하우스 비닐제거 및 구조물 철거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에는 20여명이 참여하였고 전북대학교 오아시스, 미친봉(아름답고친절한자원봉사자의모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직원,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한 자원봉사자들이 그 주인공이다.

무한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2째주 수요일과 4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281-5353)으로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원봉사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싶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자원봉사담당 안규태
063-281-23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