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 단계 진화된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 ‘주변검색’ 출시
- UGC 영역으로 검색 대상 확장해 기존 지역검색과 차별화
-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검색할 수 있도록 주변의 블로그와 SNS 정보 제공
- 폭넓은 주제의 생활정보와 여행정보, 타지역 소식도 검색 가능
주변검색은 모바일 단말기의 위치 정보와 검색 게시물에 포함된 위치 정보를 매칭시켜 검색결과로 제공한다. 이용자가 위치한 장소뿐만 아니라, 이동할 위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일상생활 정보는 물론 여행정보나 지역소식이 궁금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치정보 사용을 동의한 스마트폰으로 ‘데이트코스’를 검색하면,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를 추천한 블로그와 SNS 게시물을 지도와 함께 볼 수 있는 주변검색 결과 링크가 노출된다. 주변검색은 ‘강남역 맛집’과 같이 ‘지역+업종’ 등의 특정 키워드에 구애 받지 않고 폭넓은 주제의 생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지역검색과 차별화된다.
주변 검색 반경은 200m, 500m, 1km, 3km, 5km로 이용자가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실시간탐색’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위치를 60초 마다 업데이트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통합검색운영팀 이태호 팀장은 “이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검색은 이미 지도 서비스나 지역 검색 서비스에서 선보인 바 있으나, 주변검색 서비스는 지역정보에 등록된 업체에 한정되지 않고 블로그와 SNS 등 UGC 영역으로 검색 대상을 확장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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