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SK텔레콤과 배냇저고리 사랑나눔
함께하는 사랑밭(이하 사랑밭)에서 진행하고 있는 배냇저고리 캠페인은 참여자들이 직접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미혼모가정 등 저소득층 가정의 신생아에게 선물하여 아기의 탄생을 축복하는 나눔활동이다.
이날 을지로 SK T타워 4층 수펙스홀에 모인 SK텔레콤의 직원들은 국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현황과, 배냇저고리를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사랑밭에서 준비한 강의를 전해 듣고 배냇저고리 만들기를 시작하였다.
바느질에 능숙한 사람은 한 시간도 되지 않아 배냇저고리 한 벌을 완성하였다. 사랑밭에서 준비한 배냇저고리는 바느질이 조금 서툰 사람도 두 시간 정도면 만들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배냇저고리가 너무 깜찍하다며 감탄하던 한 여성 참여자는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손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음을 깨달았고, 의미있는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날 제작된 배냇저고리는 미혼모 시설의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070-4477-3804~5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시작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해외 지부를 통해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과장
070-4477-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