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앞두고 여행소외계층 대상 1박 2일 국내여행 기회 제공
- ‘사랑 희망 기쁨나눔여행’ 및 ‘문전성시 누리기’ 등 4가지 프로그램 운영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명절 소외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내여행과 문화공연 관람을 접목시킨 1박2일 기획여행을 통해 이들에게 문화관광 향유권 증진과 동시에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9월 15일(토)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나눠서 행복, 받아서 행복” 을 슬로건으로 ‘사랑·희망·기쁨 나눔여행’ 및 ‘문전성시 누리기’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여행소외계층 1,700명과 자원봉사자 100명 등 약 1,800여 명이 참가하였다.
‘나눔여행’ 행사는 지난 9월 15~16일 (토, 일)에 서울, 경기 등에서 개최되었으며, 9월 22~23일에는 5개 지역특화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문전성시 누리기’ 행사가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뜻있는 중소기업들의 후원과 더불어 약 40여명의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해 무용공연, 사진촬영 등 여행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재능기부에 나섰다.
문화부와 관광공사는 향후 여행소외계층에게 국내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교류 및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권우근 과장
010-7310-5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