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의 계절…스타트 전 비타민부터 한잔 하시죠

- 장시간 레이스 전 비타민 C는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

- 물에 타 먹는 발포정 멀티 비타민, 운동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12-09-24 09:20
서울--(뉴스와이어)--화창한 날씨에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중에서도 10월은 쾌적한 날씨로 1년 중 가장 마라톤 대회가 많이 열리는 달이다. 당장 10월 첫째 주만 하더라도 아모레 퍼시픽 핑크리본 마라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세이브 더 칠드런 국제 어린이 마라톤 등 굵직한 마라톤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다.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마라톤은 사실 기초 체력을 바탕으로 쉬지 않고 달려야 하는 격한 스포츠로 꼽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라톤 도전자들은 해마다 늘고 있다. 마라톤의 계절을 앞두고, 장시간의 레이스 전 피로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체력관리 비법을 소개한다.

마라톤 시작 전엔 비타민B와 C를··· 에너지는 업, 피로는 다운

마라톤이나 수영과 같은 과격한 운동을 하게 되면 몸 속 산소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활성산소가 발생해 피로를 유발시킨다. 비타민에는 바로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이 있다. 특히,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마라톤 시합을 앞두고 섭취해 주면 시합으로 인한 피로회복 촉진에 도움을 준다.

육체 활동으로 인해 피로도가 높은 마라토너에게는 피로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충전도 중요하다. 이럴 때에는 ‘에너지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군이 필요하다. 비타민B군은 체내 모든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로, 음식물 섭취를 통해 흡수 된 필수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 B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B군 복합체를 복용하는 것이다. 특정 비타민B만 복용한다면 함께 흡수돼야 할 다른 비타민B가 부족해 오히려 흡수가 잘 안되기 때문. 비타민 B군은 운동 시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도 하는 만큼, 마라톤 경기에 앞서 체계적으로 섭취해 줄 필요가 있다.

비타민B와 C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 모두 배출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라톤 준비로 운동량을 늘려 갈 때는 일일 권장량보다 많은 고함량의 비타민B군과 C의 섭취를 권한다. 마라톤 시작 10일~14일 전부터 평소보다 많이 복용해 두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달리면서 틈틈이…물에 녹여 운동 중에도 간단히 섭취 가능한 멀티 비타민

마라톤이 시작되면 틈틈이 수분을 보충 해 주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실 때, 발포정 멀티 비타민을 물에 타 마시면 운동 중에 간편하게 수분과 함께 비타민 섭취를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필름 코팅정이나 캡슐정보다 체내에 빨리 흡수되고 빠른 효과를 보이는 것도 장점이다.

대표적인 발포정 형태의 비타민으로는 고함량 비타민B군이 들어있는 멀티 비타민인 바이엘 헬스케어의 ‘베로카 퍼포먼스 발포정’이 있다. 고함량의 비타민B군과 비타민C, 필수 미네랄 등 12가지 성분을 함유한 멀티 비타민으로, 다수의 해외 임상 연구를 통해 육체 피로 경감 효과가 있음을 입증 받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파클링 오렌지 음료와 같은 상큼한 오렌지 맛과 청량감이 운동으로 인해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 헬스케어 홍보대행
PRGATE
박진수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