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과별 학력 특성 학술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태제)은 9월 26일(수) 9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회의실에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기반한 교과별 학력특성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의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학력특성을 심층적으로 규명하고 교과별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이날 세미나는 성태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참석하여 개회식을 개최한 후,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어과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나타난 초·중·고 학생의 성취수준별 학력 특성”을 주제로 한 발표, “수학과의 문항 답지반응 특성 및 성취도 추이”를 주제로 한 발표가 있고 이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영어과의 두 개의 발표가 있는데, 주제는 “고등학교 영어과 기초학력 이상과 기초학력 미달의 학생변인 특성”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영어와 국어의 언어능력 관련성”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과학 학업성취도와 국어 능력과의 관련성”을 주제로 한 발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사회과 문항에 대한 지역별 반응 특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있고 이에 대한 토론이 있다.

마지막으로 각 주제에 대한 종합토론의 시간을 통해 세미나 결과를 종합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ice.re.kr

연락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업성취도 출제연구실
02-3704-3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