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추석연휴 이벤트 ‘도전 브레인 퀴즈’실시

-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5개 모두 맞추면 현금 1500원

뉴스 제공
크고
2012-09-24 10:17
서울--(뉴스와이어)--미션수행으로 돈 버는 어플리케이션 ‘크고(KeuGo)’가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도전 브레인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 온 가족이 모여 재미있게 풀 수 있는 퀴즈미션을 실시함으로써 앱 이용자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수입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마트폰에서 ‘크고’앱을 다운 받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크고가 제시하는 5개의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는 승객이 탑승표에 적힌 제자리에 앉을 확률, 하루 2초씩 늦어지는 시계와 정상적인 시계에 대한 계산 등 기초 수학지식만 있으면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제를 모두 맞춘 참여자에게는 1500원을 현금으로 통장에 넣어 준다. 문제의 정답과 풀이방법은 크고 블로그(blog.naver.com/keugoinc)와 페이스북(facebook.com/keugo), 트위터(twitter.com/keugoinc)를 통해 10월 9일 발표될 예정이다.

크고 김남형 대표는 “’도전 브레인 퀴즈’는 추석연휴 동안 재미있게 퀴즈도 풀고 돈도 벌 수 있는 이벤트”라며 “크고는 단순히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받는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다양한 미션을 재미있게 수행하면서 비교적 높은 액수의 현금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고는 지난 22일까지 전국 210개 대학교에서 미스터리 쇼핑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교내에 위치한 카페에 방문해 직원 수, 영업시간 등을 크고 앱에 제출하면 3천원의 현금을 주는 이벤트로 결과물은 카페진출을 염두에 둔 신규브랜드의 시장조사에 활용됐다.

크고는 국내최초 스마트폰의 위치기반(GPS)으로 다수의 소비자 또는 대중이 미션을 수행하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Crowd Sourcing Platform)이다. 기업이나 공공기관, 단체 등 미션을 의뢰한 곳에서는 낮은 비용으로 단기간에 원하는 정보와 노동력을 얻을 수 있고, 미션 수행자는 스마트폰 하나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비교적 높은 금액의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기존 돈 버는 앱과의 차별점이다.

시뮬레이션 결과 하루 3시간을 크고앱 미션 수행에 투자할 경우에는 하루 최소 3만2천원, 최대 4만8천원까지 소득이 가능, 월 60 시간 기준으로 최소 64만원(320개 미션 수행), 최대 96만원(최대 640개)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크고 개요
(주)크고의 김남형은 26세의 청년 CEO다. 중학생 때부터 창업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던 그는 2008년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Wharton School)에 진학하여재무(Finance)와 컴퓨터 공학(Computer Science)을 전공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키웠다. 특유의 집념과 성실함으로 3년 만에 학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이후에는 하버드 대학교 경영 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에서 연구 조교로 ‘전세계 스타트업의 성공과 실패’에 관해 연구했다. 김 대표는 홍콩 골드만삭스에서트레이더로 3년간 근무했다. 트레이더로 근무하면서도 어릴 적부터 가진 창업에 대한 꿈을 잃지 않았던 그는 골드만삭스를 나와 CEO의 길을 걷기로 결심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누군가는 이기고 누군가는 지게 되는 제로섬 게임(Zero-sum game)에 뛰어들고 있다고 판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분야를 물색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 중 급성장하는 모바일 산업에 매료된 김 대표는 기업과 대중의 소통을 도모할 수 있는 스마트폰서비스에 대해 고민했다. 그 결과, 2012년 3월 김 대표는국내 최초로 모바일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크고’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웹사이트: http://www.keugo.com

연락처

홍보대행
프리스트
박윤지 과장
02-6382-35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