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구직자 대상 ‘내일배움카드제’ 이러닝 교육 실시

뉴스 제공
유비온 코넥스 084440
2012-09-24 13:41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가 잡고사이트(www.jobgo.ne.kr)를 통해 내일배움카드제의 이러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내일카드배움제는 고용노동부가 구직자를 위해 최대 75%(200만원 한도 내)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구직자(신규실업자, 전직실업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구직자 교육 지원 제도다.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이 가지고 있던 시간적, 장소적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별 훈련과정의 공급 편차를 해소하고자 올 8월부터 시범적으로 이러닝(e-Learning)을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사)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최근 3년 내 고용노동부 평가등급 A를 획득한 유비온, 크레듀, 삼성SDS, 한화S&C, 휴넷, 사이버엠비에이, 웅진패스원, 이패스코리아 등이다.

사무, 세무회계, 정보통신 등 선호도가 높은 분야 위주로 이러닝(e-Learning)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연말까지 금융, 의료/보험, 소방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에 맞는 과정을 개발하여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내일배움카드제, 청년층 YES프로젝트, 취업성공패키지, 중장년층 새일찾기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구직자라면 누구나 해당된다. 전직실업자뿐 아니라 고용보험에 가입된 이력이 없는 신규실업자의 경우에도 지원대상자에 포함되기 때문에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획득을 위한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후 잡고사이트에 회원가입하고 희망하는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사)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관계자는 “내일배움카드제 혜택이 이러닝(e-Learning)으로 확대됨으로써 현재 일반구직자는 물론 대학생들도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최근 사람인과 MOU 체결을 완료하여 향후 잡고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잡고사이트(www.jobgo.ne.kr), 전화 1899-191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비온 개요
유비온은 유비쿼터스 평생교육을 지향하는 e러닝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ubion.co.kr

연락처

대표전화
1600-005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유비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