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함께이기를 꿈꿨던 아기들의 특별한 돌파티
- 외환은행나눔재단의 후원과 가수 김혜연이 함께한 입양 대상 아기들의 돌파티
24일, 대한사회복지회(회장 장상천)는 외환은행나눔재단의 후원으로 특별한 아기들을 위해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바로 친부모의 품을 떠나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아기들을 위한 돌파티이다.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고자 노력하는 외환은행나눔재단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아직 입양이 되지 못한 아기들을 위해 매달 돌파티를 후원해 주기로 하였다.
어쩔 수 없이 친부모로부터 떨어져 매년 요보호되고 있는 아동은 만명에 달한다. 그 중 2011년의 국내입양은 1548명 밖에 지나지 않는다. 정부의 국외입양 축소정책에 비해 국내입양의 숫자가 증가하지 않아, 국내입양의 기회를 놓친 아기의 경우는 돌을 보내고 입양되는 경우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부모와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첫 생일을 맞이하기 원했던 아기들. 하지만 입양가정을 찾지 못해 외로운 생일파티를 보내야지만, 다행이 외환은행나눔재단의 후원으로 행복한 돌잔치를 치를 수 있게 되었다.
함께 자리를 해 준 외환은행나눔재단 권택명 이사는 “너무나 작은 도움이지만 우리 아기들이 행복하게 사진찍고 돌파티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흐뭇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후원의 의미를 밝혔다.
또한 오늘은 평소 대한사회복지회에서 보호하고 있는 아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가수 김혜연씨가 함께 자리를 해주어, 아기들의 생일을 같이 축하해주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앞으로는 국내입양이 더욱 활성화되어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
후원문의: 대한사회복지회 후원개발부 02-567-8814, 8892
행사일 : 2012년 9월 24일 오후 12시 30분
장소 : 청담드림스퀘어
대한사회복지회 개요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전쟁고아의 복지를 위해 설립됐으며, 사회의 무관심과 냉대로 소외된 어린 생명의 가정보호를 원칙으로, 저소득싱글맘가정지원사업, 입양사업, 위탁가정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전문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ws.or.kr
연락처
대한사회복지회
후원개발부 홍보과
이승주
02-567-8814, 010-9227-34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