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에서 문화나눔 행사 ‘연합기획전’ 열려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 박물관·미술관 협의회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15일간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연합기획전 ‘희망을 향해 함께 가요!-Beautiful Youth’를 개최한다.

국립광주박물관 특별전시로 마련된 이번 연합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주최, 광주광역시 박물관·미술관 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전시는 그간 진행된 2012복권기금 사업의 결과로 마련됐다.

‘희망을 향해 함께 가요!-Beautiful Youth’에는 희망계층 아이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나온 결과물인 아카이빙 전시와 현재 활동 중인 예술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현직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는 ‘나눔 그리고 희망’에는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 15인(강선호, 국광윤, 국중효, 김영화, 김유홍, 박정준, 안유자, 윤준영, 이건우, 이선희, 이재호, 임병중, 정운학, 조윤성, 허진)이 참여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박물관·미술관 협의회는 이번 전시와 더불어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희망을 향해 함께 가요!’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해마다 다른 소주제를 적용, 특별전시 및 예술교육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계속 제공할 예정인 것.

관계자는 “문화 나눔 행사가 지역 예술가에게는 사회적 기여의 기회를 주는 한편 소외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는 희망과 자긍심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미술관박물관협의회 개요
광주광역시의 박물관 및 미술관 연합체인 광주광역시미술관박물관협의회는 연합 기획전을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락처

광주광역시미술관박물관협의회
063-222-3040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미술관박물관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