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통합 커뮤니케이션 포트폴리오 ‘BT 원’ 업데이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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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티시텔레콤
2012-09-26 09:19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BT(www.bt.com, 한국 대표이사: 이태규)는 대규모 조직 내, 그리고 조직 간의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자사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포트폴리오인 ‘BT 원(BT One)’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오늘 발표했다.

업데이트된 BT 원 포트폴리오에는 BT가 전 세계 주요 산업 부문의 대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1천여 명의 경영진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포함되어 있다. BT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서는 조직 문화의 변화 및 조직 내 영향력있는 집단에 따른 새로운 행동 요소들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유럽 같이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국가보다 아시아나 남미 등과 같은 개발 도상국 국가에서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채택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술을 통해 가능해진 신속한 의사결정 프로세스 와 관리효율성 간에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으며, 연령대가 젊은 경영진일수록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조직 내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전 세계 경영진들은 협업, 데이터 액세스, 그리고 하나의 팀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 비용 및 노력이 투입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직장 내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가 관리자와 동료들에 의한 의사 결정 지연이라고 응답한 경영진이 56%에 달했다.

BT의 설문 조사 결과, 경영진들은 기본적인 관리 업무는 물론, 취약한 커뮤니케이션, 협업 및 정보 흐름으로 인해 하루 업무 시간의 25%를 낭비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48%가 IT 부서가 신기술에 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고 응답하는 등, 자체 IT 부서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이에 경영진들은 IT부서를 배제한 상태에서 협업을 위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같은 개방형 플랫폼을 이용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기업 보안 정책이 위험에 처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이와 더불어, 음성 및 화상 회의가 공식 회의만큼 보편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이사급 관리자의 58%가 일주일에 평균 1회 이상 화상 통화를 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84%가 인스턴트 메시징, 이메일, 전화, 화상 통화,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 등을 함께 활용하는 것이 보다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는 등 경영진들은 보다 통합된 커뮤니케이션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데스크톱 공유, 통합 메시징, 화상 통화, 음성 인식 문자 (voice-to-text), 안정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과 같은 솔루션을 필요로 하였다.

BT 원 포트폴리오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단일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기기 및 레거시(Legacy) 시스템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 업데이트되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레거시 시스템이 무엇이든 관계 없이 진정한 의미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용 새로운 요금 모델과 BT 어드바이즈(BT Advise) 전문 서비스 인력들의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BT 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들은 다음과 같다.

- 원 클라우드 링크(One Cloud Lync) : 마이크로소프트 링크(Microsoft Lync)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써, 회사의 이메일과 인스턴트 메신저, 음성 및 화상 통화, 화면 공유, 그리고 양방향 화이트보드 등의 기능을 단일 플랫폼 내에서 통합한다. 또한, ‘프레전스(Presence)’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일정이 비어 있는지, 아니면 회의 중인지 등을 보여준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통합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게 되며, 직원들과 경영진은 보다 생산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상호간 더욱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원 클라우드 링크는 확장성과 신뢰성이 뛰어나며 기존 인프라와도 원활하게 통합이 가능하다.

- 원 보이스 애니웨어(One Voice Anywhere) : 직원들의 해외 출장으로 인한 모바일 통신 요금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자 웹 클라이언트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총 모바일 로밍 비용을 45%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발신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해당 기기를 통해 BT원 보이스(BT One Voice)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원 엔터프라이즈 시스코(One Enterprise Cisco) :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된 시스코 UC9을 기반으로 하는 ‘온 사이트(On-Site)’ 솔루션으로, 서버 비용을 최대 66% 절감하는 동시에 화상 회의 단말기 지원을 확대하고 화상 통화 품질을 개선하며 ‘이메일에서 전화 걸기(dial by email)’ 기능을 활용해 손쉽게 통화 할 수 있다.

- 원 콜라보레이트 비디오(One Collaborate video) : 데스크톱에 대면 방식 상호 작용을 지원하는 새로운 HD화상 회의 단말기로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HD 시스템은 최종 사용자들이 랩탑에서 수행하던 개별 작업을 고속 고품질 화상 회의 통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 원 콜라보레이트(One Collaborate) : BT는 자사의 화상 회의 솔루션인 원 콜라보레이트 사용자들을 위해 고객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와 협력하여 BT 밋미(BT MeetMe) 서비스 기반의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그 목표는 기업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확실하며 자연스러운 음성 회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대면 회의와 같은 음향과 느낌을 실현하는 것이다. 돌비 보이스(Dolby Voice)는 모든 참석자들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의의 생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커런트 애널리시스(Current Analysis)의 서비스 이사인 산드라 오보일(Sandra O‘Boyle)은 "’BT 원'이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BT의 IP 텔레포니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원 보이스 VPN, 음성/화상/웹 회의, 전화통신망(PSTN: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세션 개시 프로토콜(SIP: Session Initiation Protocol), 통합 커뮤니케이션 등과 같은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위협적인 존재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BT는 텔레프레전스 HD 화상 회의 서비스 제공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자체 글로벌 비디오 익스체인지(Video Excahnge)에 25,000여 개 엔드포인드가 등록되어 있다. BT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가진 핵심 장점은 시스코, 어바이어(Avaya),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주요 벤더들과의 협력 경험과 자체 지적 재산을 결합하여 차별화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다.

BT 글로벌 서비스의 신임 CEO 루이스 앨버레즈(Luis Alvarez)는 "오늘날과 같은 경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비즈니스 리더가 보다 신속하고 현명하게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 얼굴을 대면하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현재는 물론, 미래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는 점이 더욱 분명해 지고 있다. 단순히 기기나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시스템에 연계하여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모든 툴과 채널을 통합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BT의 비전은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단순화함으로써 내부 협업 방식과 고객, 파트너 및 공급 업체와의 상호 작용 방식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BT는 세계 최고의 기술 공급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새로운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이 분야에서 매우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들은 전 세계 각국에 배치된 전문 서비스 인력들의 노하우는 물론, ‘사용량에 따라 지불하는(pay-as-you-go)’ 혁신적인 요금 체계와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달성하고 있다” 고 밝혔다.

BT 원에 대한 설문 조사 요약 내용과 BT 원 포트폴리오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bt.com/btone/oneforal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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