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두리모를 위한 나눔은행 사이트 오픈
두리모 나눔은행이란 선택적 복지형 모델로써 도시권 위주의 후원물품 집중, 잉여물자 방치 등을 개선하고자 만든 온라인 사이트이다.
두리모 나눔은행은 기업, 두리모 가정, 시설, 후원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기부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수혜자가 원하는 물품을 시·공간 제약 없이 적시 적절하게 자원분배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Make a Wish 기능을 통해 두리모 나눔은행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물품들도, 사연을 접수하고 심의를 통해 지원이 할 수 있다. 더불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수혜자에게는 맞춤형 환경케어까지 제공한다. 단, 사이트 이용은 두리모자로 제한 된다.
사랑밭(www.withgo.kr)은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선택을 한 어머니들에게 삶의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고자 두리모 나눔은행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또한 출산물품부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물품지원을 통해 두리모가 당당하고 아름답게 아기를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사이트를 만들게 된 취지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씨티은행 노동조합과 회사측의 기부릴레이에서 후원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개인은 회원신청 후 승인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후원금 뿐 아니라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제공하는 형태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 두리모란 미혼모의 새 이름으로 ‘둥글다’, ‘둘레’, ‘둘’의 의미를 담고 있는 두리에 한자 어머니 모(母)자를 결합한 신조어로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강하고 둥근 마음을 갖고자 하는 의미를 지닌다.
문의 : 기획사업팀 유정빈 간사 대표전화(02-2612-4400), 직통전화(070-4477-3806)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시작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해외 지부를 통해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과장
070-4477-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