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집단 따돌림 방지 집중교육 실시

-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집단 따돌림 방지 집중교육 기간’으로 지정, 제주도자치경찰단 및 교사가 재학생 대상 교육 실시

- ‘서약의 벽’에 집단 따돌림을 하지 않겠다는 서명을 하는 핸드프린트 행사 진행

제주--(뉴스와이어)--영국 전통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의 첫 해외 캠퍼스인 NLCS Jeju는 9월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를 ‘집단 따돌림 방지 집중교육 기간’으로 지정하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내 집단 따돌림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전교생과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될 예정이다. ‘집단 따돌림 방지 집중교육 기간’ 동안 NLCS Jeju의 모든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토론과 역할극 등을 통해 집단 따돌림의 정의, 영향 및 대처법 등에 대해 직접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교사들은 집단 따돌림이 가져올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강의 및 게임을 준비함으로써 학생들이 해당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에는 손바닥에 물감을 칠해 교내에 마련된 벽에 직접 찍고, 그 밑에 자신의 서명을 하는 핸드프린트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집단 따돌림을 하지 않겠다는 내용이 적힌 팔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한 약속을 지키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교내에 집단 따돌림 방지 포스터를 부착하고, 모든 기숙사 내부에서 집단 따돌림을 목격하거나 직접 겪는 경우 신고할 수 있는 메일함을 설치함으로써 교내 집단 따돌림 현상을 철저히 방지한다.

한편,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는 제주도자치경찰단이 학교에 직접 방문해 학교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기숙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 따돌림의 문제점과 예방, 대처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교육에는 기숙사 생활을 하지 않는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매달 한번씩 주기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집단 따돌림 방지 관련 서적들도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개요
영국 전통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의 첫 해외 캠퍼스이다.

웹사이트: http://www.nlcsjeju.co.kr/kindex.php

연락처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홍보대행
KPR
박선
02-3406-22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