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샤크·블랙핀 프로세서를 위한 새로운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 IDE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12-09-26 09:58
서울--(뉴스와이어)--전세계 고성능 신호처리 기술 및 데이터 컨버터 시장 선도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NASDAQ: ADI)는 자사의 블랙핀(Blackfin)과 샤크(SHARC) 프로세서를 위한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인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 (CrossCore Embedded Studio, CCES)를 출시했다.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는 산업 표준 오픈 소스 이클립스(Eclipse) 환경을 이용해서 개발된 것으로서 풍부한 고유 기술과 오픈소스 툴 및 기술 에코시스템을 제공하므로 디자이너들이 제품의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크게 앞당길 수 있다.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는 블랙핀 및 샤크 개발자들에게 이더넷, USB,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모듈, 운영 체제, 파일 시스템 등을 비롯한 드라이버 및 서비스에 대한 플러그인 지원과 함께 세계 수준의 C/C++ 및 어셈블리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용하기 편리한 통합 멀티코어 개발 및 디버그 기능도 지원한다.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는 최고 수준의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와 함께 uC/OS-III 실시간 커널, uC/USB Device 스택, uC/FS 파일 시스템과 같은 마이크리엄(Micrium)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이로써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정확한 동작을 위해 마이크리엄의 엄격한 개발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개발된 업계 선도적인 RTOS를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분명하고 깔끔한 도큐먼트로 엄격한 코딩 표준을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

-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http://www.analog.com/cces
-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에서 마이크리엄의 실시간 운영 체제를 이용한 설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http://www.analog.com/ucos3
- EngineerZone®의 CCES 설계 커뮤니티 가입: http://ez.analog.com/community/dsp/software-and-development-tools/cces
-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설계 방법 확인: http://ez.analog.com/docs/DOC-2107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툴 총괄 담당자인 데이빗 래니건 (David Lannigan)은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는 블랙핀 및 샤크 사용자들에게 이클립스 기반 IDE의 사용 편의성 및 기능성과 시장에서 검증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선도적인 코드 생성 기술, 알고리즘, 시스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도록 개발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마이크리엄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로 마이크리엄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로써 다른 곳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마이크리엄 운영체제 및 드라이버에 대해서 코드 생성, 구성, 디버그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마이크리엄의 창립자 겸 CEO 진 라브로스(Jean Labrosse)는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마이크리엄이 협력해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실시간 커널(C/OS-III)과 마이크리엄의 주력 상품 C/USB-Device(임베디드 USB 장치 스택) 및 C/FS(임베디드 파일 시스템) 등 실시간 운영 체제 컴포넌트를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세계 수준의 아나로그디바이스 IDE는 엔지니어들이 견고하며 시장에서 검증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쉽게 사례화하고 구성할 수 있도록 하므로 제품을 개발할 때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핀 및 샤크 프로세서 사용자들은 995달러의 단일 사용자 노드 고정 라이선스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수준의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의 라이선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크로스코어 임베디드 스튜디오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90일 무료 평가 소프트웨어 패키지 다운로드와 관련된 정보는 http://www.analog.com/cc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코리아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안병일
02-2016-72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