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중부경찰서, ‘5대 폭력 근절 자율방범 실천결의 및 합동캠페인’ 펼쳐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09-26 10:20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창원중부경찰서와 함께 사회에 만연한 폭력으로부터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5일 오후 8시 30분 성산구 상남동 상남분수광장에서 자율방범대원, 국민운동단체원, 경찰,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율방범 실천결의 및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대표의 자율방범 실천 의지를 담은 결의문 낭독에 이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조직, 갈취, 주취, 학교, 성폭력 등 5대 폭력예방 캠페인과 불법 전단지 수거활동을 병행해 상남상업지역에서 대대적으로 전개됐다.

특히 캠페인 활동시 위급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호신용 호루라기’에 홍보문구를 새겨 전달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조기호 창원제1부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신월지구대와 신월자율방범초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지난 8월부터 각 지역에서 범죄 취약지에 단체·공무원·경찰 등이 합동으로 지속적인 방범순찰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전시설 확대 설치 등 시민생활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한 창원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행정과
시정담당 김선희
055-225-2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