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얼굴있는 농산물 소비·판매를 위한 ‘주부 농산물 체험 구매단’ 출범

서울--(뉴스와이어)--농협(회장 최원병)은 9월27일(목) 食사랑農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도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자 농촌현장을 방문하여 농산물을 체험·구매하는 ‘주부 농산물 체험구매단’이 출범했다.

식사랑농사랑운동 홈페이지 및 강서농협을 통해 행사에 참가 신청한 서울시 주부 80여명은 경기도 용인 학일 마을에서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함으로써 가족의 건강은 물론 자연생태환경 수호에도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했다.

참가한 주부들이 체험구매하게 된 농산물이 자라나는 마을의 자연환경과 생산요소를 두루 살펴볼 수 있으며, 표고버섯과 고구마를 직접 수확함으로써 평소 마트 진열대 위 상품의 가치로만 이해했던 농산물에 대해 유기적 생명체로서의 농산물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행사를 마무리 하는 현장토론회에서 참가 주부들은 농촌 현장에 방문하여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했다는 것에 만족했으며, 나아가 그동안 맛과 영양, 그리고 가격만으로 따졌었던 농산물에 대한 판단기준은 잘못되었으며, 이 때문에 농산물 본연의 가치가 폄하되고 있다는 데에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또한 앞으로 주부 농산물 체험 구매단이 활성화 되어 다른 도시 주부들에게도 얼굴 있는 농산물을 접할 기회가 확대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전달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박형민
02-2080-5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