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바른 먹거리 체험교실

뉴스 제공
풀무원건강생활
2005-07-14 17:37
서울--(뉴스와이어)--풀무원건강생활(대표 배종찬 www.pulmuonelady.co.kr)은 지난 14일 서울 노량진 본동에 위치한 노량진 '행복한 홈스쿨'에서 풀무원건강생활 HA(Health Advisor)가 함께하는 바른 먹거리 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풀무원의 기업정신인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계기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노량진 '행복한 홈스쿨'에서 공부하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풀무원건강생활 HA가 전하는 올바른 식생활습관, 음식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풀무원건강생활 식생활 연구소의 이주은 과장이 전한 올바른 식생활습관은 ‘행복한 홈스쿨’ 아이들에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피해야 할 음식, 바른 식생활 실천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전해 바른 식생활습관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 풀무원 HA가 함께한 음식 만들기는 6조로 편성된 아이들이 주먹밥, 김밥, 김치전, 메밀국수, 두부부침, 떡볶이 등을 만들어 서로 음식을 나누며 바른 먹거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기아대책기구가 운영하고 풀무원건강생활이 후원하고 있는 노량진 '행복한 홈스쿨'은 방과 후 돌보아줄 사람이나 갈 곳이 없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안전한 공간에서 보호하며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학습지도와 미술 음악 같은 특기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또 정기적으로 부모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각 지역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번 체험교실에 참여한 풀무원건강생활의 HA 이순옥(54세)씨는 "아이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다양한 놀이를 하며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들이 밝게 웃는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작년 9월부터 ‘행복한 홈스쿨’을 후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더불어 바른 식생활습관을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ha.com

연락처

풀무원건강생활 변경은 대리 02-2186-8652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센스 박성민/신경미 02-3452-0078/ 010-7369-3469/ 016-757-8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