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룩’,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뉴스 제공
hy
2012-09-27 09:0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30일부터 판매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룩(LOOK)’이 출시 149일째인 9월 25일부로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개당 2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룩(LOOK)’의 매출액도 200억 원을 넘어서며 단숨에 관련시장을 재편하고 있다. 이는 다이어트 관련 제품의 매출 증가세 중 가장 빠른 추세라고 회사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6월 30일 누적 판매량 400만병을 돌파한 ‘룩(LOOK)’은 5월에 일 평균 5만개씩 판매되다가 6월 초에 접어들면서 하루 평균 7만개 수준으로 판매량을 높였다. 6월 중순 이후부터는 여름철 다이어트 시즌에 발맞춰 일 평균 10만개 이상으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해 조기에 의미 있는 수치를 발표할 수 있었다고 한국야쿠르트측은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식사를 대체해 칼로리 섭취를 낮추거나 기초 대사량을 높여줘 칼로리 소모를 끌어올려 주는 사전관리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며 “가르시니아캄포지아 추출물을 통한 탄수화물의 체지방 합성 억제와 판두라틴(Panduratin. 인도네시아 전통 약용식물) 추출물을 통한 기초대사량 증진이라는 두 가지 편익을 제시해 트렌드를 선도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제품 속성 외 유통, 마케팅, 입소문 관리 등의 유기적 조화도 돋보인다. 매일 고객을 대면하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제품 출시 전 직접 체험을 통해 감량효과를 인증해보였고, 이를 통해 13000여명이 꾸준한 구전효과를 일으켰다. 또한 빅모델 ‘소녀시대’를 전면에 내세운 것도 제품의 주 타깃인 20대 여심공략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국내 다이어트 식품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간 1조 800억 원 규모로 형성된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마케팅팀 이정열 팀장은 “과거 미의 증진을 위해 단순히 감량을 추구하는 흐름에서 한걸음 나아가 건강하고 활기찬 몸을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는 추세가 자리 잡혀 감에 따라 관련 시장도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이종업계와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이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연락처

한국야쿠르트
홍보팀
이승기 대리
02-3449-6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