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의 박소희 작가와 만납시다-작가와의 만남 세 번째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전략산업 육성과 해외통상 투자유치 사업 지원기관인 서울산업통산진흥원(SBA, 대표이사 권오남)은 국내 만화작가, 애니메이션 감독 등을 초청하여 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강연시간을 갖고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그 세 번째 행사를 7월 28일(목) 15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체험관에서 <궁>의 박소희 작가를 초청하여 개최한다.<문의 02-3455-8360>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작가와의 만남 강연에 앞서 작가와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7월 15일(금) ~ 21일(목)까지 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작가의 원화를 중심으로 한 전시회도 갖는다.

국내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과 성과가 높아지고 있으나 실제로 작가와 일반인들의 만남을 통한 교류가 미흡했던 점을 고려할 때 작가와의 만남 행사는 그 간격을 좁히고 일반인들의 문화지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지난 4월과 6월 행사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정보실(02-3455-8360)로 신청한 뒤 참석하면 된다.

행사 개요

○ 작가와의 만남 초청강연
- 일 시 : 2005.7.28(목) 15시
-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체험관
- 초청작가 : 박소희 작가 (‘Real Purple', '궁’)
- 강연내용
· 작품 소개 및 창작 관련 에피소드
· 학창시절, 만화계 입문 및 만화가로서의 삶 등
○ 기념 전시회
- 일 시 : 2005.7.15(금) ~ 7.21(목)
-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테마전시실

강연자 소개

○ 공주문화대학 만화과 졸업
○ 2000년 서울문화사 신인만화대상에서 은상 수상하며 데뷔
○ 독자만화대상 2004, 2003 장편부문 1위
○ 2002 대한민국 만화대상 인기상 및 신인상 수상
○ 현재 만화잡지 에서 <궁> 연재중
○ 대표작 : 단편 <우울>, <멍>, 장편 , <궁>

작품 소개

우리나라가 아직까지 왕족이 존재하는 입헌군주제라는 가정 하에 할아버지들간의 어렸을 적 약속으로 갑자기 결혼하게 된 고등학생 왕세자와 빈궁이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가는 내용의 <궁>은 최근 드라마로도 제작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두사람의 로맨스와 함께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하고 지내온 궁궐 안의 이야기라든지 왕위를 둘러싼 정치적 음모, 공내시와 같은 조연의 코믹장면 등이 적절히 배합되어 순정만화로만 흐르지 않는 것이 이 작품의 장점이랄 수 있다. 2002년 연재가 시작되면서부터 단행본 9권이 나온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인기가 식지 않고 다음 권이 나오기만을 기다릴 정도이다.

2000년 서울문화사 신인만화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으며, 현재 만화잡지 에 <궁>을 연재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박소희 작가는 이 작품으로 독자만화대상 2004, 2003 장편부문 1위, 2002 대한민국 만화대상 인기상과 신인상을 받았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애니메이션운영팀 임주혜 대리 02-3455-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