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브, 온라인 최초 공개 블라인드 테스트서 압승한 ‘화이트 클레이 마스크팩’ 출시

- 9월5일~25일, 유명 수입화장품 K사 제품과 온라인 최초 공개 블라인드 테스트 실시

- 테스트 참가 뷰티블로거 71%, ‘피부 자극모공 효과’ 부분 베리브 제품 호평

서울--(뉴스와이어)--화장품 업계에 ‘블라인드 테스트’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배제하고 제품 자체의 성능과 효과를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는 제품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특히, 뷰티블로거가 많이 참가하는 온라인 블라인드 테스트는 제품의 정보를 알 수 없도록 내용물을 공병에 담아 참가자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동종 제품과 비교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때문에 그간 온라인 블라인드 테스트는 블로거 모집 과정이 불분명하다는 점과 해당 제품과 비교되어야 할 대상이 분명하지 않다는 점에서 객관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지적되어 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천연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베리브는 온라인 최초로 공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력을 입증받은 ‘베리브 화이트 클레이 마스크팩(150ml/20,000원)’을 27일 공식 출시한다.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는 유명 수입화장품 브랜드인 K사 제품과 비교했으며, 참가한 뷰티블로거의 71%가 베리브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리브 마스크팩, 온라인 최초 공개 블라인드 테스트서 제품력 입증

베리브는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9월 5일부터 20일간 네이버 대표 뷰티카페 ‘화장발’과 뷰티커머스 ‘도로시 박스’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 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 참가자는 각 카페의 자체 규정에 따라 총 100명의 뷰티블로거가 선발됐다. 테스트 방법은 기존 보다 엄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베리브와 K사 제품을 빨강과 파랑으로 표시된 공병에 각각 담아 사용 제품의 브랜드를 알 수 없도록 하는 것은 물론, 참가자가 모두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일간 진행된 테스트 결과, 사용감, 발림성, 세안 후 모공 효과 부분에서 뷰티 블로거 71%가 베리브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네이버 뷰티 카페 관계자는 “비교 대상의 제품까지 제공하여 품평 이벤트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뷰티블로거(25세 ID 얌윤)는 “베리브와 함께 진행한 제품이 유명 수입화장품 K사 제품이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며, “모든 블로거가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한 만큼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뷰티블로거 71%, “발림성 및 모공 효과, 수입화장품 K사보다 우수해”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앵무팩’이라는 애칭을 갖게 된 베리브 화이트 클레이 마스크팩은 부드러운 발림성을 특징으로 피지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하여 세안 후 깨끗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팩이다. 프랑스에서 자생하는 ‘말굽잔나비 버섯추출물’을 함유하여 각질 제거와 피부 청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마존 밀림에서 ‘마법의 흙’이라 불리는 ‘화이트 클레이’의 천연 미네랄 유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주어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아울러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이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이현정 베리브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베리브 제품력을 인정 받은 것뿐만 아니라 화장품 구매시 브랜드 네임보다 제품의 성능이 우선 되어야 한다는 점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베리브 화이트 클레이 마스크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화장품 전문기업 세라젬 헬스앤뷰티 공식 쇼핑몰(www.ceragemhnb.com)과 네이버 대표 뷰티카페 ‘화장발’, 뷰티커머스 ‘도로시 박스’의 네이버 까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라젬 개요
세라젬(대표이사 이규철)은 1998년 창립되었으며 ‘개인용 자동온열기’를 주력상품으로 세계 70여개국에 진출한 연 매출 3,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체험을 통해 가치를 확신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다는 모토아래 건강100세 파트너로 인류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eragem.co.kr

연락처

세라젬
홍보팀
김지승 주임
010-7733-935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