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맞이 차례음식 나누기

- 국민연금공단 순천지사 후원…10여개 동사무소 추천대상 및 복지관등록 재가장애인 중 선정

2012-09-27 14:35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정한나 관장)에서는 2012년 9월 28일(금),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독거 노인 및 재가장애인 100여 가정에 명절맞이 차례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 실시되는 이 행사는 벌써 6회차로, 3년째 실시되고 있으며, 우리와 함께 사는 지역 내 외로운 이들에게 정성이 담긴 명절 음식을 전달함으로써, 풍요로운 우리 명절의 즐거움과 따뜻함을 함께 나누고, 이웃의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여 힘과 희망의 의지를 북돋아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금번 행사는 국민연금공단 순천지사의 후원으로 실시되며, 순천시내 10여개 동사무소와 협력하여 대상자 추천이 이루어졌고, 우리복지관에 등록되어 있는 재가장애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 독거장애인, 독거노인,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을 먼저 선정하여 전달할 것이다.

복지관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는 가사간병, 노인돌봄 도우미들이 직접 산적, 버섯전, 잡채, 고사리나물, 도라지나물, 무채나물, 떡국, 생선구이을 조리하고 바구니에 곱게 담아, 직원들과 함께 가정을 방문하여 덕담과 인사를 나누고, 지난여름의 태풍 피해 및 다가오는 겨울을 지내는데 어려움이 없는지 함께 살피며 풍성하고 넉넉한 정을 나눌 것이다.

근로복지공단 순천지사와 함께하는 명절 차례 음식 나누기 행사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루어진다.

문의 : 재가복지팀장 황규근 ☎ 061-755-4462,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보통의 삶이 일상이 되는’ 미션 아래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신장, 사회적 통합을 위해 열린 복지 서비스, 찾아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20여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물결 중심에 서서 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개별적 사례관리를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비록 우리의 갈 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이 사회의 작은 희망을 발견한다. 모든 장애인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만족과 감동을 연출해 나날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정보화담당
김현숙
061-755-445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