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아이돌보미 전문교육으로 ‘돌봄 서비스’ UP

- 215명의 아이돌보미들, 올해 총 30시간 보수교육 실시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09-27 16:09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강화 및 활동사례 공유를 위해 27일 가음정동 소재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자체교육 및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아이돌보미들은 돌봄현장에 대한 사례를 나눔으로써 돌보미간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했으며, ‘EBS인간탐구대기획 아이의 사생활’ 중 ‘다중지능’ 교육자료를 상영해 돌봄 아동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창원시는 올 한해 전체 아이돌보미들을 대상으로 ▲돌봄 아동 및 아이부모와 마음으로 대화하기 ▲창작 미술, 요리활동을 주제로 개별교육 등 2회기에 걸친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도폐쇄술,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법 등 안전교육 및 실습도 2시간 실시했다.

또한 도광역거점 교육기관이 실시한 학동기아동 돌봄 교육 및 영아 돌봄 특화교육에 215명의 아이돌보미들이 20시간을 이수하는 등 올해 총 30시간의 보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교육을 통한 돌봄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주력했다.

강해은 아이돌보미는 “교육을 통해 돌봄 아동 및 부모를 대하는 방법에 대해 코칭 받을 수 있었고,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교육 및 실습을 통해 배운 것을 아이들과 함께 나눌 것을 생각하니 교육받은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생후 3개월~만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 중 아이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창원시청 여성가족과 가족복지담당(☎ 225-3989)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아이돌봄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s://idolbom.mogef.go.kr)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여성가족과
박은정
055-225-3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