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고향 가는 길 필수앱

- 스마트폰이 지루하고 힘든 귀성길을 도와준다

뉴스 제공
북팔
2012-09-28 08:32
서울--(뉴스와이어)--올해도 어김없이 추석과 함께 민족의 대이동은 시작된다. 운좋게 열차를 예약한 사람은 상관없지만 버스나 자동차로 가는 사람들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10시간이 넘게 걸리는 지루한 귀성전쟁을 겪어야 한다. 올해는 과연 어떤 무기로 이 고향 가는 길에 나서야 할까.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지금 필수적인 세 가지 어플을 소개한다.

1. 도로공사 고속도로정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전국 도로의 교통정보를 서비스 한다. 고속도로 상황지도정보, 노선별 소통정보, 구간의 CCTV 정보가 제공되며 해당 고속도로의 교통속보 제공을 통해 상세한 도로상황은 물론 주유소와 휴게소 정보도 알 수 있어 먼길 떠나는 초보 운전자들은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이번 추석 귀경길 막힌 도로 상황을 파악하고 우회도로를 찾는데 필수적이다.

2. 멋진 동영상 유튜브

빌보드 차트 2위에 오른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보면서 고향에 갈 수는 없을까? 있다. 스마트폰에 유튜브 어플이 있기 때문이다. 빵빵 터지는 LTE라면 끊김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다. 유머, 학습, 공연, 예술등 다양한 볼거리가 유튜브 안에 들어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게 모두 공짜라는 게 더더욱 즐겁다. 최근 아이폰 IOS6부터 유튜브는 별도 어플로 출시되었다

3. 무료전자책 북팔

동영상이 현란하긴 하나 와이파이도 없고 3G나 LTE도 신호가 약한 곳에선 이 모든 게 무용지물이다. 버벅대고 끊기기 시작하면 고향길이 슬슬 짜증나기 시작한다. 이럴 때는 무료책 북팔을 선택한다. 로맨스, 판타지 같은 소설부터 자기계발, 생활정보 등 3천권의 무료책이 있어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게다가 인터넷이 연결될 때 책을 다운받으면 인터넷이 안되도 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이도저도 못할 때 정말 딱이다.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