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인기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PC사용자에게 제공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09-28 09:30
서울--(뉴스와이어)--AMD는 AMD 라데온(Radeon) GPU및 AMD APU로 가속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AMD 앱존 (AppZone)을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AMD가 블루스택 (BlueStacks)과의 협업으로 만든 AMD 앱존 플레이어(AppZone Player)를 이용해 AMD 기반의 윈도우 탑재 PC에서PC 게임과 생산성 앱은 물론, 인기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고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수상경력에 빛나는 블루스택의 기술로 구동되는 AMD 앱존 플레이어를 통해 수 천가지의 안드로이드 앱을 AMD 기반 태블릿, 노트북, 올인원 및 데스크톱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루스택의 클라우트 커넥트(Cloud Connect)를 통해 앱존의 앱을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 자동적으로 동기화시킬 수 있다. 클라우트 커넥트는 윈도우 기반 PC를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의 확장형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그 반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다.

AMD 이기종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자 솔루션 부문 기업 부사장 만주 헷지(Manju Hegde)는 “블루스택의 플랫폼을 넘나드는 혁신은 안드로이드와 x86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의 가교 역할을 하며, 개발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사용자들에게는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하며, “블루스택과의 협업으로 AMD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AMD 제품을 보다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수백 만 명의 소비자들에게는 AMD기반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는 뛰어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블루스택 CEO 로젠 샤르마(Rosen Sharma)는 “블루스택은 AMD 앱존 플레이어를 지원함으로써 AMD의 하드웨어와 이를 위해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의 강력한 조합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자신이 좋아하는 모바일 앱을 보다 큰 PC 스크린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앱 개발자들은 자신이 만든 안드로이드 앱을 코드 변환 없이 윈도우에서 바로 구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모두를 위한 혁신이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웹사이트www.amd.com/appzone이나 비전 엔진 컨트롤 센터 (VISION Engine Control Center)을 통해 AMD 앱존 플레이어는 물론, 슬리핑 독스, 어도비 포토샵® CS6, 그리고 사이버링크 파워디렉터와 같은 앱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메달 오브 아너 워파이터 (Medal of Honor™ Warfighter)[i]와 같은 새 기대작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AMD 앱존 플레이어에서 곧바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고, 연결된 앱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앱을 검색할 수 도 있다. 뿐만 아니라, AMD와 블루스택은 향후 출시되는 AMD 제품 기반 기기에 앱존 플레이어를 사전 탑재하기 위해 주요 OEM들과 현재 협력하고 있다.

블루스택에 대하여

블루스택은 안드로이드 앱을 노트북, 데스크톱, 일체형PC, 슬레이트, 태블릿에서 구동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한 소프트웨어 회사로 AMD 벤처스 (AMD Ventures)의 투자를 받고 있다. 블루스택은 2009년 로젠 샤르마가 설립한 비상장회사로 본사는 실리콘 밸리에 있으며 인도, 대만, 일본에 지사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bluestacks.com/) 나 블루스택 페이스북( www.facebook.com/bluestacksinc)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