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트너즈, LG전자 대표사이트와 14개 브랜드 사이트 동시 오픈
아이파트너즈는 총 15개의 사이트 개발이 동시에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서 대표사이트에 포함되어있던 LG전자의 브랜드들을 독립시켜 개별 브랜드 사이트로 분리하고, 이 모든 사이트들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체계와 새로운 디자인 가이드를 적용 했다고 전했다.
이번 개발을 통해 LG전자 대표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던 브랜드들은 독립사이트로 모두 분리되고, 제품 카테고리 전반의 정보관리 시스템과 연동해 내부망과 실시간으로 제품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된다.
또한 197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광고자료들을 DB화해 역사관 수준의 광고자료실을 구축하였으며, 제품구매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와 메뉴를 적용해 더욱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부분은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이다.
각 해당 업무 담당자 및 해당 브랜드 사이트 관리 담당자가 자신의 업무에 맞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개인화된 메뉴들로 구성하고, 동시에 통합 관리자가 검토 및 승인 반영할 수 있는 통합관리 체제로 구축했다. 각 업무 담당자 별로 관리된 자료들이 LG전자 대표사이트로 통합되는 구조로 개편된 것이다.
사이트 방문자 및 고객의 입장에서는 해당제품의 FAQ 및 고객문의, 관련자료, 사용설명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등 고객의 제품관련 요구사항을 한 페이지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구현해 모든 제품관련 컨텐츠와 제품구매 프로세스를 one-stop으로 해결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총괄 PM인 아이파트너즈 윤우석 과장은 “14개 브랜드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처럼 관리할 수 있도록 일정한 구성원칙에 따라 구축해, LG전자는 통합관리체계를 유지하면서도 개별 브랜드 별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또 아이파트너즈 관계자는 브랜드 경쟁이 치열한 전자업계 뿐 아니라 금융권과 통신사들의 웹사이트들도 보다 새로운 웹전략과 기술을 도입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는 방향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보고, 이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합하는 디자인 가이드를 비롯해 통합 시스템 구축, 온라인 프로모션까지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LG전자 대표 사이트와 함께 개발된 브랜드 사이트로는 Cyking 청소기, DIOS 냉장고, Flatron 모니터, LG 홈씨어터, LG김장독, 가스오븐레인지 Preo, 광스토리지, TROMM 세탁기, WHISEN 에어컨, XCANVAS, XNOTE, 휴대용 메모리 Xtick, 공기청정기 Klena, 솔라돔 이다.
아이파트너즈 개요
아이파트너즈(www.ipartners.co.kr)는 eBI(e비즈니스 통합)기업으로 일반인들에겐 웹에이전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CEO인 문준호 대표가 지난해 (사)한국eBI협회의 회장으로 선출되어 협회장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주요 클라이언트는 LG전자, 굿모닝신한, KTF, 현대캐피탈, LG정유, 삼성생명, 두산그룹, 태평양제약, 기아자동차를 비롯해 다수의 대기업, 통신, 금융권 등의 국내 대표 기업들이며, 프로페셔널하며 안정적인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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