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중앙회와 일석e조보험 담보대출 운용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2-10-03 12:00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일석e조보험과 일석e조보험담보판매자금대출 운용 협약’을 체결하고 10월 8일부터 중소기업중앙회의 공제부금 가입기업을 대상으로 한 일석e조보험 인수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일석e조보험’은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의 하나인 거래처의 부도로 인한 손실 위험을 신보의 매출채권보험으로 보상받는 동시에 보험에 가입한 매출채권을 은행에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통해 납품대금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는 결합상품이다.

즉, 구매기업이 대출 만기일에 결제하지 못한 경우에도 신보가 지급하는 보험금으로 은행 대출을 상환할 수 있어 판매기업인 보험계약자의 대출상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필요한 시점에 원하는 만큼 수시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신황운 신보 신용보험부장은 “일석e조보험 담보대출은 중소기업의 판매위험 보장과 더불어 신속한 자금조달 기능까지 갖춰 중소기업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이 상품은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해 국민, 기업, 외환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험부
02-710-4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