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 왕이 된 남자’ 개봉 16일 만에 400만 돌파

서울--(뉴스와이어)--다양한 장르의 개봉 신작들의 공세에도 뜨거운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는 <광해, 왕이 된 남자>(기획/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리얼라이즈 픽쳐스 | 공동제작 CJ엔터테인먼트 | 감독 추창민)가 9월 28일(금) 개봉 16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 역대 9월 개봉작 중 최고의 흥행 속도로 폭발적인 열풍을 입증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배우들의 만남, 실제 역사와 상상력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을 이끌고 있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가 9월 28일(금) 개봉 16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였다.

이는 18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 1,23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왕의 남자>와 2011년 최고 흥행작인 <최종병기 활>보다 이틀 앞선 흥행 속도로 <광해, 왕이 된 남자>의 폭발적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왕의 남자>는 겨울 방학 특수를 맞은 극장가 성수기, <최종병기 활>은 8월 여름방학 극 성수기였던 점을 감안했을 때, <광해, 왕이 된 남자>는 9월 비수기 극장가의 시장 확대를 이끌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 의미를 더한다.

또한 <광해, 왕이 된 남자>는 역대 동시기 개봉작 중 20일 만에 400만 명을 돌파한 <도가니>보다 4일 앞선 기록이자, 684만 명을 동원, 18일 만에 400만을 돌파한 <타짜>보다 이틀 앞선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타짜>의 경우 추석 연휴 극장가 특수가 겹쳤던 것에 반해 <광해, 왕이 된 남자>는 휴일의 특수 없이 관객들의 반응에 힘입어 개봉 16일 만에 400만을 돌파하여 이목을 집중시킨다.

3주 연속 전 예매사이트 1위를 기록, 다양한 장르의 개봉 신작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식지 않는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3주차에도 지치지 않는 흥행세를 기록하고 있는 <광해, 왕이 된 남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흥행에 탄력을 더하며 거침없는 독주를 이어갈 것이다.

2012년 현세대가 바라고 꿈꾸는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그려내며 ‘트위터 대통령’ 이외수를 비롯 강풀, 김제동, 윤도현, 바다 등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스타들의 뜨거운 호평으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광해, 왕이 된 남자>. 개봉 3주차에도 9.31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전 연령층의 호응을 이끌고 있는 <광해, 왕이 된 남자>는 극장가 성수기 시즌보다 빠른 흥행 속도로 9월 극장가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당대와 현대의 평가가 극과 극으로 나뉘는 왕 광해를 다룬 최초의 영화이자 실제 역사에 신선한 발상을 더한 팩션 사극 <광해, 왕이 된 남자>는 왕이 될 수도, 되어서도 안 되는 천민이 왕이 되어가는 모습을 통한 카타르시스와 다양한 재미로 폭발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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