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오곡강정처럼 고소한 한가위 이벤트 실시 외국인 숙박객들 큰 호응

2012-10-01 10:28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의 대표적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2012년 9월 28일(금) 하이서울유스호스텔 1층 로비에서 오곡강정 만들기 이벤트가 실시 되었다. 이벤트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숙박하는 숙박객들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으며, 특히 외국인 숙박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한국으로 관광을 오신 한 숙박객은 “ 한국의 과자(강정)는 만들기도 매우 간편하고 견과류로 만들기 때문에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 며 이메일로 한국의 또 다른 전통음식인 송편 레시피를 보내달라고 당부하셨다.

이날 행사에는 약 30명가량의 외국인들이 참가해서 직접 오곡강정 만들고 맛보았다. 참가자들이 만든 강정은 준비한 포장지와 전통문양 스티커로 꾸며서 참가자들에게 지급되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계자는 “ 유스호스텔을 방문하시는 외국인분들이 우리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체험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낍니다.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한국 청소년들과 외국 청소년들이 교류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이벤트에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대학생 봉사단인 유스굿윌가이드 회원 2명이 통역 및 진행 도우미로 참가해서 외국인들과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황우여)이 수탁운영을 맡고 있으며, 개관 1년 6개월 만에 이용객 20만명을 돌파하였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스페셜이벤트데이’를 비롯한 여러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02)2677-1824로 할 수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hiseoulyh.com) 및 전화 02)2677-177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단체 및 회의실은 02)2677-1744로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