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elec, 향후 5년 간 LTE Diameter 시그널링 트래픽 증가가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보다 3배 이상 빠를 것으로 예측

-새로운 기기, LTE 네트워크 출시 및 OTT(Over-the-Top) 과 사용 기반 서비스 모델이 시그널링 트래픽 늘린다

뉴스 제공
Tekelec
2012-10-01 15:00
모리스빌 노스캐롤라이나주--(뉴스와이어)--새로운 Tekelec LTE Diameter Signaling Index™에 따르면, 다이어미터(Diameter) 시그널링 트래픽 증가가 2016년까지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증가보다 세 배 이상 많을 것이라고 한다.(1) Tekelec은 Diameter Messages per Second (MPS)가 2016년까지 4,700만 다이어미터 MPS로 증가하여 2011년과 2016년 사이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이 252%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이 지수는 업계를 위한 것으로 기업 임원, 네트워크 아키텍트 및 엔지니어가 다음과 관계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 증가 예측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 가입자 경험을 지능적으로 조정하는 정책 관리
· 정책 서버, 과금 시스템, 가입자 데이터베이스 및 게이트웨이 간의 커뮤니케이션
· 네트워크의 가입자 인증과 파트너 네트워크 간의 로밍을 포함한 모빌리티 관리 기능

Tekelec LTE Diameter Signaling Index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측정과 모바일 데이터의 관리 및 수익화를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에 중요한 도구이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Tekelec LTE Diameter Signaling Index 를 참조하여 데이터 세션, 동영상 스트리밍, 보이스 오버 LTE (VoLTE), 고도화 정책 및 과금 규칙이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 증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지수는 LTE 다이어미터 트래픽 수요 모델로서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견고하고 신뢰성 있으며 확장 가능한 다이어미터 네트워크를 설계하기 위해 필요한 네트워크 아키텍처, 토폴로지(topology), 용량 요건, 지오 리던던시(geo-redundancy) 및 기타 실행 특화적인 요인들과 같은 중요한 요인들에 레이어(layer)할 수 있는 참고점으로 기능한다.

핵심 요점

· Tekelec은 2011년 87,000개 이상의 다이어미터 MPS가 전세계 모바일 네트워크에 사용되었다고 추정한다. 2016년까지 다이어미터 MPS는 4,700만 MPS에 도달하며, CAGR이 252%가 될 전망이다.

· 정책 사용을 지원하여 2016년까지 LTE 네트워크 전체에서 거의 2,400만 MPS로 전체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에 최대의 영향을 가진다. 이는 2011~2016년 기간에 CAGR이 269%에 달함을 나타낸다. 고도화된 데이터 플랜, 개인화 서비스 및 OTT(over-the-top) 및 광고 모델이 새로운 복잡한 정책 사용 사례를 도입하여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의 증가를 촉진할 것이다.

·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자체 과금 네트워크를 모든 IP 기반의 아키텍처로 이전함에 따라 온라인 과금은 다이어미터 시그널링의 가장 큰 성장 분야이다. 온라인 과금 다이어미터 MPS는 2016년까지 약 18,000MPS에서 약 1,400만 MPS로 증가하여 CAGR이 280%에 이를 전망이다.

· Tekelec은 또한 피크 타임 중에 서비스 유형별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증가를 모델화했다. 그 결과 가입자 인증은 2016년에 54억 건의 메시지를 생성할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 네트워킹 활동은 2011년 1억 5,500만 다이어미터 메시지에서 2016년에는 170억건으로 폭발적인 증가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 VoLTE와 동영상 스트리밍이 2016년 피크 타임에 각각 약 360억건과 300억 건의 다이어미터 메시지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을 급격하게 증가시킬 것이다. 이 두 서비스는 QoS(Quality of Service) 요건 때문에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양을 높일 것이다.

·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의 증가는 혁신적인 LTE 서비스와 다음과 같은 새로운 모델과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가진다.
-사용, 서비스 품질, 애플리케이션 및 하루의 시간을 기반으로 한 요금 제도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비디오 및 소셜 네트워킹과 같은 OTT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M2M(Machine-to-Machine) 서비스
-모바일 결제와 광고 서비스

지리적 예측

· 북미지역: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이 2016년에 1,590만으로 증가하여 CAGR이 216%가 될 전망이다. 북미지역은 2015년까지 글로벌 다이어미터 트래픽 증가에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이다.

· 아시아 태평양(APAC):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이 2016년에 1,670만 MPS로 증가하여 CAGR이 263%가 될 전망이다. APAC는 2016년 초 다이어미터 MPS분야에서 세계 선두가 될 전망이다.

·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이 2016년에 1,380만 MPS로 증가하여 CAGR이 320%가 될 전망이다.

·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이 2016년에 540,000MPS로 증가하여 CAGR이 962%가 될 전망이다. 2013년 초 이 지역에서 LTE 가입자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된다.

관련 인용

· Doug Suriano, CTO, Tekelec: “다이어미터 시그널링의 증가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보다 더욱 극적인 증가이다. 증가율은 가파르고, 타임 투 플랜은 더욱 짧아지며 데이터 트래픽처럼 오프로드 솔루션은 없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이제 자체 LTE 네트워크에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을 예측하는 방법을 갖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 점이 중요한데 왜냐하면 다이어미터 시그널링의 증가는 곧 개인화 서비스, 더 높은 매출과 더 행복한 고객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 Jim Hodges, 수석 애널리스트, Heavy Reading: “향후 5 년간 다수의 요인들이 다이어미터 시그널링의 증가를 촉진하는 한편, LTE 가입자들의 증가도 상당한 영향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 결과, 운영업체들은 중앙 집중화된 다이어미터 라우팅 아키텍처를 도입하고 더욱 광범위한 예측 도구를 활용하여 확장 가능성 및 차세대 시그널링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 Mike Thelander, CEO, Signals Research Group: “스마트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의해 창출되고 있는 지속적인 3G 시그널링 돌풍과는 달리, 현저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현상은 또한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가입자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로운 매출 창출의 기회의 형태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이 업계는 먼저 다양한 정책 관리와 실행 이니셔티브, VoLTE 및 M2M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 그리고 말할 필요도 없는 기반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연계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고 인식해야 한다. ”

다이어미터 관련 정보
다이어미터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사용하는 시그널링 프로토콜이다. 다이어미터는 승인, 인증, 정책, 과금, 이동성 관리에 필수적이다. 다이어미터 메시지로 가입자들은 네트워크 액세스, 로밍 및 오버-더-탑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와의 보안 상호 연결, 정확한 과금, 사용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측 방법론
Tekelec Diameter Signaling Index 는 3’rd party LTE 가입자 예측, 가입자 사용, 다수의 액티브 가입자, 다수의 현재 세션, 모빌리티 피크 시간, 가입자 피크 시간, 정책 세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과금 인터랙션 등과 같은 LTE 서비스와 관련된 가정을 기반으로 LTE 다이어미터 MPS를 계산한다. 서비스 유형을 기반으로 한 다이어미터 트래픽 프로필을 수립하는데 3GPP와 GSM 협회 표준 및 문서가 사용된다. 가정은 Tekelec의 노스캐롤라이나 모리스빌에 있는 고객 경험 센터의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랩에서 검증된다. 이 정보는 LTE와 3G 네트워크에서 다이어미터 시그널링 트래픽 증가를 예측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이용할 수 있는 Tekelec Diameter Signaling Index Calculator™ 에 통합된다.

보도자료의 사용 및 인용
Tekelec은 미디어, 금융 및 산업 애널리스트, 서비스 제공업체, 규제기관 및 기타 3’rd party가 다음과 같이 출처를 밝히고 연구 결과를 인용하는 것을 허용한다. “출처: Tekelec LTE Diameter Signaling Index: 2011~2016년 예측 및 분석 보고서”

참고 자료:
Tekelec LTE Diameter Signaling Index: Forecast Report and Analysis 2011-2016(http://www.tekelec.com/resource-center/whitepapers/tekelec-lte-diameter-signaling-index-forecast-report-and-analysis-2011-2016.asp)
Diameter Signaling Controllers: Forecast Report & Analysis 2012-2017 Excerpt
Diameter Signaling Control Market Report Excerpt
The New Diameter Network Whitepaper

Tekelec 관련 정보
Tekelec의 인텔리전트 모바일 광대역 솔루션으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모바일 데이터의 관리 및 수익화를 할 수 있으며 LTE와 IMS로 진화할 수 있다. Tekelec은 새로운 다이어미터 네트워크, 세션 기반, 정책 및 가입자 데이터 관리의 아키텍트이다. 300곳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 들이 Tekelec의 시장 선두 솔루션을 사용하여 클라우드, M2M(machine-to-machine) 및 개인화 서비스를 소비자와 기업에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tekelec.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 The Cisco® Visual Networking Index (VNI) Global Mobile Data Traffic Forecast for 2011 to 2016 에서는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를 CAGR 78%로 추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tekelec.com

연락처

Adam Parken
Senior Manager, Marketing Communications
+1.919.653.96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