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캐릭터비즈니스쇼 2012’ 참가기업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10-02 11:2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 주최로 ‘서울캐릭터비즈니스쇼 2012’를 오는 10월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엄선된 선발과정으로 뽑힌 캐릭터 보유기업(라이선서)과 제품 제조 기업(라이선시)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전문행사로 우리 진흥원이 국내 최초로 2010년부터 진행해온 행사이다. 행사의 구성은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세미나, 프로모션&피칭공모 등으로 나뉘어 이루어진다.

다양한 캐릭터 비즈니스 관련 행사로 내실있는 지원의 장 마련

먼저 1:1 비즈니스 매칭은 라이선서 및 라이선시가 사전등록을 통해 서로에게 꼭 필요한 사업파트너를 짧은 시간에 많이 만날 수 있도록 매칭 상담회를 마련해 주는 자리이다.

세미나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계 공론의 장으로서 성공사례 및 유통현황, 신규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두 가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프로모션&피칭공모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캐릭터 비즈니스의 사업성을 평가받는 자리로서, 대상 수상작은 상금 500만원과 함께 내년 1월 홍콩에서 개최되는 ‘홍콩국제라이선싱쇼’ 참가 기회를 부상으로 받게 된다.

대한민국 캐릭터 비즈니스의 A to Z!

미키마우스나 헬로키티를 뛰어넘는 토종캐릭터의 발굴과 성공적 비즈니스 기회 마련이 목적인 본 행사는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캐릭터 업체 및 완구, 봉제, 문구, 팬시 등 업계의 대표적인 라이선시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캐릭터 비즈니스의 A to Z’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본 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 비즈니스 행사를 지향하며 캐릭터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이들의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본 행사를 통해 최신의 사업 기회와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국행사로 문호 확대

올해는 지방 소재 라이선서 기업의 참여도 가능하도록 문호를 확대하였고, 라이선시 역시 특별한 사업장 소재지의 제한은 없으나 해당상품군을 제조 및 유통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세부계획과 참가신청은 10월 5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ani.seoul.kr) 또는 캐릭터정보포털사이트(http://character.seoul.kr) 를 통해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캐릭터팀(3455-8318)으로 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정책사업본부
만화캐릭터팀
안세훈
02-3455-8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