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2세대 데스크탑용 AMD A 시리즈 APU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10-02 13:39
서울--(뉴스와이어)--AMD는 데스크톱, 소형 폼팩터, 홈씨어터 PC를 위한 2 세대 AMD A시리즈 APU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APU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외장형급 그래픽, 멀티 코어 및 빠른 프로세서의 PC로 업그레이드를 하고자하는 조립 PC 소비자와 일반 게이머, 조립 PC 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2세대 데스크톱용 AMD A 시리즈 APU는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더 많은 코어와 더 빠른 속도, 동급 최강의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안정된 소켓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용이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한다 2.

AMD APU 사용자들은 AMD 앱존(App Zone)과 이 새로운 APU의 연산 능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많은 수의 가속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생생한 경험을 전달하는 AMD 라데온 그래픽의 DirectX 11과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의 하드웨어 가속 지원으로, AMD A 시리즈 APU는 세간의 기대를 받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8과 윈도우 7 운영체제로 구동하는 시스템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기대되고 있다.

레슬리 소본(Leslie Sobon) AMD 데스크톱 및 부품 제품 부문 기업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AMD A 시리즈 APU는 최고의 가격대비성능을 갖춘 새로운 데스크톱 및 홈씨어터 PC를 찾는 이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라고 말하며, “2 세대 AMD A시리즈 APU의 처리 속도, 멀티 연산 코어, 외장형급 그래픽 성능의 조합은 게이머와 조립 PC 사용자 모두에게 최고의 플랫폼을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더 많은 코어, 더 빠른 속도, 더 높은 가치

2 세대 AMD A 시리즈APU는 기존 1 세대 APU 보다 다음과 같은 훨씬 뛰어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 700 GFLOP(기가플롭스) 이상의 연산 성능3
- 최고4.2 GHz의 최대 주파수
- 배수락 해제로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최대 6.5 GHz4의 CPU최대 오버클럭 성능 가능

2세대 AMD A 시리즈 APU 는 CPU와 GPU AMD 터보코어 3.0 기술로 CPU와 GPU 코어 주파수를 자동으로 높일 수 있다. 시스템을 최대한 오버클럭하고 싶어하는 PC 사용자들은 AMD 오버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CPU와GPU 모두 오버클럭할 수 있으며 메모리 주파수도 증가시켜 뛰어난 게임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AMD 라데온 그래픽으로 뛰어난 비디오 및 게임 성능

2 세대 AMD A시리즈 APU에는AMD 라데온 HD 7000 시리즈 그래픽이 탑재되어 외장형 그래픽 카드급 고성능 그래픽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APU는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더욱 뛰어난 CPU와 GPU 성능을 제공하고 다음 기술들을 지원함으로써 내장 그래픽만으로도 뛰어난 비디오 및 게임 솔루션을 제공한다.

-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 – 유일한 멀티모니터 기술로 최대 4대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하나의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 최초로 외장형 그래픽 카드 없이 APU에서 구현 가능. 윈도우 8지원.

- 실제 같은 디테일을 위해 풀1080p 게임을 가능하게 하는 업계 선두적인 고성능 DirectX 11 그래픽 아키텍처.

- AMD 라데온 듀얼 그래픽(Dual Graphics) - APU에 외장형 그래픽 카드 추가 탑재시 최대 75퍼센트 성능 향상6. AMD 라데온듀얼 그래픽 옵션은 기존의 게임 타이틀을 위해 DirectX 9 및 10을 지원하며, AMD 크로스파이어(CrossFire)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즈(Application Profiles) 이용으로 업데이트가 보다 쉬워짐.

용이한 업그레이드 경로

2 세대 데스크톱용 AMD A 시리즈 APU는 AMD의 차세대 “파일드라이버(Piledriver)” CPU 아키텍처와 AMD 라데온 HD 7000 시리즈 그래픽을 새로운 FM2 마더보드 인프라에 결합해, 향후 업그레이드 기능과 함께, 수많은 새로운 기능과 뛰어난 비주얼 경험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칩셋 옵션은 AMD A55, A75, A85X세 가지로 조금씩 다른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FM2소켓이 장착된 마더보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세 개의 칩셋은 AMD 메모리 프로파일을 지원해 그래픽 메모리를 1866 MHz로 구동하고 보다 빠른 성능을 위해 부스트 시, 최대 266MHz까지 더 높일 수 있다.

세부사항 및 구매 시기

다음 AMD A시리즈 APU는 오늘부터 전세계 AMD 유통업체 및 소매업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