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제14기 박물관대학 하반기과정 네 번째 강의 ‘미로찾기’ 개설

2012-10-02 14:46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립박물관(관장 나봉훈)에서는 동·서양 및 현대문화 속 미술 교류에 대해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는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박물관 대학>을 ‘미로美路 찾기’란 주제로 개설한다.

하반기 박물관대학은 ’현대문화 속 미술교류‘를 주제로 브랜드, 한글, 건축, 과학기술, 대중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펼쳐진다. 이론강의 6회, 현장답사 1회, 총 7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9월 7일 개설되어 10월 26일 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오후 2시~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5일(금) 개최되는 제4강은 계원예술대학교 이용제 교수님이 “훈민정음 속에 담겨 있는 아름다움”이라는 주제 아래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10월 9일 한글날을 며칠 앞두고 마련된 이번 강의에서는 한글이 가진 아름다움을 디자인제품에서 찾아본다. 글자로서 정교하여 과학적인 한글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한글을 만든 사람의 정신, 마음, 태도에서도 아름다움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본 강좌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수강생들과 함께 당일 청강생도 입장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웹사이트: http://museum.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전시교육과
안성희
032-440-6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