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물원, ‘이색버섯특별전’ 개최

2012-10-04 11:22
서울--(뉴스와이어)--오는 5일(금)부터 21일(일)까지 서울대공원 친환경체험전시장에 가면, 각종 희귀버섯부터 독버섯, 균주(포자)배양 과정까지 버섯에 대한 모든 것을 전시한 ‘이색버섯특별전’을 만날 수 있다.

각종 버섯과 버섯관련 전시물 총 600여종 1,000여점이 전시되고, <버섯설명회>에서는 독버섯을 구별하는 방법을 비롯한 버섯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 주말이면 <버섯요리시연회>도 즉석에서 펼쳐져 요리도 배우고 버섯도 맛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 희귀버섯, 약용버섯, 버섯표본, 등 전시 종류
- 생버섯(노루궁뎅이, 잎새, 잣, 만가닥버섯, 느타리, 새송이 등) : 500점
- 야생버섯, 건조버섯표본(말굽버섯, 잔나비불로초, 달걀버섯 등) : 100점
- 약용버섯(동충하초, 운지, 영지, 간버섯 등) : 50점
- 균주(포자)배양과정 전시 : 100점
- 야생버섯 사진(식용 및 독버섯) : 80점
- 버섯 조형물 및 표고원목 : 100점
- 버섯우표, 버섯이야기 등 : 120점

주말에는 전시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참여행사가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버섯요리 시연·시식회>가 진행되는데, 버섯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버섯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버섯요리까지 맛본 관람객은 이제 버섯재배키트에 눈을 돌려보자. 아기버섯을 키우는 재미와 동시에 아이들 자연학습에도 유용하다.

또한 주말 오후 3시에 진행하는 <버섯설명회>도 놓치지 말자. 독버섯을 구별하는 방법, 버섯의 영양적 가치 등 실생활에 유용한 버섯 상식을 전한다.

버섯은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많은 무공해 다이어트식품이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스트레스해소, 피부미용, 노화방지와 주성분인 베타글루칸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암과 각종 성인병예방에 효과가 커 신이 내린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웹사이트: http://grandpark.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서울동물원
김나경
02-500-7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