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폴 포츠’ 최성봉, 세계적인 무대 ‘YOU-FEST’ 피날레 장식

- 유투브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아티스트들과 한 무대에 서다

뉴스 제공
EMK뮤지컬컴퍼니
2012-10-04 17:09
서울--(뉴스와이어)--‘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한국의 폴 포츠’ 최성봉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제1회 유투브 페스티벌 ‘YOU-FEST’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한 무대에 섰다.

지난 28일과 29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YOU-FEST’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투브(YouTube)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아티스트들이 모여 음악, DJ, VJ, 익스트림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라이브로 선보인 첫 번째 셀러브레이션이다. 최근 전 세계를 후끈 달아오르게 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통해 유투브의 위력이 다시 한 번 증명되기도 한 만큼, 유투브상에서의 인기는 수백억원의 마케팅비용을 들인 것보다 더 큰 파급효과를 보이고 있다.

최성봉은 ‘YOU-FEST’의 하이라이트인 마지막 무대에서 영국의 오페라 가수 폴 포츠와 함께 ‘Friend for life(원제: Amigos para siempre)’를 듀엣으로 선보이며 그의 인기를 증명했다. 최성봉과 폴 포츠는 각각 ‘코리아 갓 탤런트’,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 출연하면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선사하여 주목을 받았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최성봉이 부르는 ‘넬라판타지아’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최단 기간 7,0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폴 포츠의 ‘Nessun Dorma’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 1억 건으로 당시 유투브 기록상 최대 조회수를 기록하여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한 점도 비슷하다.

최성봉은 폴 포츠와의 듀엣 무대 이외에도 자신의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와 ‘마이웨이(My Way)’를 솔로로 불렀으며, ‘Playing for Change’ 팀의 무대에 특별 게스트로 초대받아 ‘Praan’을 열창하여 페스티벌 현장에 모인 관객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다.

최근 자신의 진짜 이야기를 담은 책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를 출간하기도 한 최성봉은 “죽을 때까지 음악을 하고 싶다”라며, 앞으로 꾸준히 음악 공부를 하고, 공연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 밝혔다. 어두운 과거를 떨쳐내고 용기를 내 세상 밖으로 나온 스물 세 살 청년이 실력 있는 음악가로 성장해나갈 미래가 기대된다.

EMK뮤지컬컴퍼니 개요
㈜EMK뮤지컬컴퍼니는 뮤지컬 산업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이 성행하던 국내 뮤지컬 시장에 정통 유럽뮤지컬을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뮤지컬 ‘모차르트!’를 시작으로 ‘엘라자벳’,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에 이르기까지 관객과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성공적인 흥행신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연락처

떼아뜨로
홍보팀
이보은
02-6391-6332